관련 소유주 웹사이트 가동
기아 미국판매법인이 미 전국 기아 모델 소유주들을 대상으로 도난 방지 소프트웨어 무료 업그레이드 행사를 본격 시행한다.
기아는 지난 12일 애틀랜타 시청에서 애틀랜타 경찰국과 함께 무료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행사를 개최했으며 이같은 행사를 전국으로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 전국 기아 모델 소유주들은 관련 웹사이트(www.ksupport.kiausa.com/ConsumerAffairs/SWLD)에서 도난 방지 소프트웨어 무료 업그레이드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스티어링 휠 잠금장치를 무료로 주문할 수 있다. 이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17개 알파벳과 숫자로 구성된 ‘자동차 고유번호’(VIN)만 입력하면 된다.
도난 방지 소프트웨어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은 차량은 범죄 용의자가 자동차 키를 사용하지 않고 절도를 시도하는 경우 차량 시스템 작동에 제한을 걸어 도난 피해로부터 자동차를 보호한다. 현재까지 미 전국에서 57만5,000여 이상의 기아 차량에 해당 업데이트가 설치된 것으로 집계됐으며, 무료 업그레이드 설치는 보통 30분 이내에 완료되는 것으로 보고됐다.
기아는 소프트웨어 무료 업그레이드 대상에 속하지 않는 기아 모델 소유주들의 안전을 위해 이 웹사이트를 통해 스티어링 휠 잠금장치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는 또 자동차 절도 및 이를 조장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의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의 법 집행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절도 피해를 줄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조환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