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 이전 기소 최종 결정
감사장, 만약의 사태 대비 언급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풀턴 법원의 기소 여부가 조만간 최종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파니 윌리스 풀턴 법원 검사는 언론 보도를 통해 7월 31일부터 8월18일 사이에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기소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고 법원 내부 이메일 공지에서 밝혔으며, 풀턴 카운티 관계자들은 직원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경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직원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경계해 달라는 표현에 비춰볼 때, 트럼프에 대한 기소가 이미 확정된 것으로 보인다.
AJC 신문은 윌리스 검사가 직원들에게 공유한 이메일에서, 트럼프를 기소할 경우 위협을 가하겠다는 트럼프 지지자의 이메일을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풀턴 카운티의 트럼프 기소가 최종 확정되면, 트럼프는 2024년 대통령 선거 캠페인에 또 하나의 큰 법적 장애물을 만나게 된다. 트럼프는 뉴욕에서 2016년 대선 캠페인 당시 금품 제공 혐의로 2024년 3월 재판을 받을 예정이며, 공공 문서에 대한 불법적 관리 및 처리 혐의로 인해 내년 5월 또 다른 연방 재판이 예정되어 있다.
파니 윌리스 검사는 2020년 대통령 선거 결과의 법적 인증을 중단시키려 했다는 시도에 대해 트럼프의 개입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김영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