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질적 교사 부족 해결 기대
2023~2024년도 새 학기를 앞두고 귀넷 카운티 교육부가 1,500명의 신규 교사 인력을 채용하고 지난 11일 개스 사우스 컨베션센터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에 귀넷 카운티가 채용한 교사 인력에는 신규 교사뿐만 아니라 타지역에서 교사 생활을 하고 은퇴한 후 귀넷 카운티에서 다시 교사로 채용된 교사들이 포함됐다.
귀넷 카운티는 올해 상반기까지 총 11,000명의 교사 중 최소 572명의 교사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었다. 이번에 새로 채용된 1,500명의 교사 인력이 중장기적으로 귀넷 교육구에 재직을 계속한다면 팬데믹 이후 고질적으로 지속됐던 교사 인력 부족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임용된 1,500명의 교사 중에는 대학에서 다른 전공을 공부하다 교사로 방향을 전환한 사람들이 상당수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으며, 타지역에서 은퇴한 교사들의 교사로의 경력은 귀넷 교육구의 공교육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칼빈 왓츠 귀넷 교육감은 신임 교사들을 위한 환영사에서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의 학업과 미래에 영향을 줄 것이며, 학생들의 가족과 귀넷 공동체에도 영향을 줄 것이다, 우리는 교사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최고의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신임 교사들을 격려했다.
지난 11일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신임 교사들은 7월 24일부터 본격적인 학과 준비와 교사 훈련을 받게 된다. 귀넷 학교의 개학일은 8월 2일이다. 김영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