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퍼머티브 액션 폐지 판결 후 아시안 입시 전략
아이비리그 등 명문대 입학 전략 제공
라디오서울-한국TV가 제3회 대학 입시 세미나를 15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동부 시간 기준) 개최한다.
특별히 이번 입시 세미나는 연방 대법원이 소수 인종이라는 이유로 대학 입시에 우대 혜택을 받아서는 안된다는 판결을 내린 가운데, 명문대학교에 입학을 원하는 한국 학생들을 비롯한 아시안 학생들이 어떠한 입시 전략으로 대학 응시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과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현재 UC(University of California)의 입학 사정관이 직접 연사로 출연하여 변화된 UC 입학 사정을 소개하고, UC 대학들은 어떤 학생들을 선호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나눈다.
또 대입 컨설팅 전문업체인 아이비드림의 대표(이정석 박사)와 보스턴 에듀케이션의 컨설턴트가 소수계 우대 입학 제도 폐지로 인한 입시 변화를 분석하고, 아이비리그 등 명문대 입시결과와 합격자 패턴을 분석하고 성공적인 입시 전략을 제공한다.
또한 LAUSD의 변지혜 박사가 강사로 나와서 성공적인 중고등학교 생활 및 LAUSD 시스템 100% 활용하는 방법도 소개하여 성공적인 고등학교 시절을 위한 노하우도 공유한다.
이외에 아이비리그에 합격한 학생들이 나와 성공적인 대입 준비 경험담을 나눌 예정이며, 주요 대학별로 학자금 정보와 장학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도 자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영어로 진행되지만, 상황에 따라 한국어와 영어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과 학부모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세미나 장소는 LA 한인 타운 1125 크랜셔 블루버드에 위치한 EK 아트 갤러리이며, 사전 등록자 중 성적표와 에세이를 제출한 학생 중 3명을 선발해 1,000달러의 장학금도 지급한다.
현장 세미나의 참석 희망자는 사전 예약이 필수이며, 사전 예약은 라디오 서울 웹사이트 www.radioseoul1650.com의 제3회 교육 세미나 배너를 클릭해 등록할 수 있다.
현장 참석이 어려운 사람은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Wgy6MEBXx0E 에서 실시간으로 세미나에 참석할 수 있다. 김영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