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즈닷컴, 니로 HEV 선정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자동차 성능 평가에서 수상 소식을 이어가고 있다.
기아 미국판매법인(KA)은 7일 니로 하이브리드(HEV)가 카즈닷컴(Cars.com)이 뽑은 ‘2023 최고의 자동차’(Best Car of 2023)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여기에 더해 2023 기아 카니발은 ‘2023 최고의 가족용 자동차’(Best Family Car of 2023)에 뽑혔다.
스티븐 센터 기아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카즈닷컴 ‘2023 최고의 자동차’에 선정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2023 니로의 수상은 현소비자들이 요구하고 있는 세련된 디자인과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제공하고자 하는 기아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 결과”라고 밝혔다.
현대차의 경우 아이오닉5가 카즈닷컴(Cars.com)이 뽑은 ‘2023 최고 전기차’(Best Electric Vehicle)로 선정됐다. 아이오닉5는 현대차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사용해 더 넓은 실내 공간과 최적화된 성능 등 다양한 첨단 테크놀로지를 제공한다.
리키 라오 HMA 제품기획 디렉터는 “첫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아이오닉 5는 모든 사항을 만족시키는 차량”이라며 “초고속 충전 시스템과 소형 가전 기기에 전기를 공급하는 V2L 기능은 구매자에게 매력적인 기능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이경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