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대표적 K-푸드 이커머스 업체인 ‘울타리 USA(www.wooltariusa.com)’의 신임 대표이사로 김민혁씨가 선임됐다.
울타리 USA는 지난달 26일 캘리포니아 본사에서 전체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취임식에서 김민혁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울타리 USA에 따르면 김민혁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 2020년 입사해 사업전략 및 지원본부장을 담당하며 회사가 급성장한 시기 온라인 사업을 비롯해 풀필먼트, 직매장에 이르기까지 회사 전반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그는 중앙대를 졸업하고 연세대에서 글로벌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받았으며 이후 제너럴 모터스, 3M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서 제품 세일즈와 유통에 관한 전문성을 쌓았다.
김민혁 신임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이끈 CEO이자 창업자인 신상곤 전임 대표의 역할을 이어받아 어깨가 무겁다”며 “울타리의 또 다른 도약을 위해 데이터와 테크를 통한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취임 이후 경쟁력 강화를 위한 3대 핵심 과제를 선별하고, TF팀을 구성하는 등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첫 걸음을 시작했다.
한편 2006년 창업 이후 17년간 울타리를 이끈 신상곤 전임 대표는 “울타리의 더 큰 성장과 발전을 위해 이제는 보다 새로운 리더쉽이 필요한 때라고 판단했다”며 “신임 대표에 대한 임직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퇴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울타리 USA는 한국의 프리미엄 농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국에 공급하고 있는 이커머스 업체로, 주류시장에 고유한 한국의 음식문화, 건강한 한국음식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제품개발 및 소싱, 플랫폼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