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KARA, 24일 총회 및 세미나 열어
조지아한인부동산협회(GAKARA, 회장 성경의)가 ‘2022년 제2차 부동산협회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지난 24일 오후 5시 30분에 둘루스 소재 K-타운 BBQ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현 총무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약 50명의 협회 회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총회에서 이승식 이사장은 “세미나를 통해 좋고 정확한 정보를 습득해 고객들에게 서비스하는 회원들이 되자”고 말했다. 성경의 회장은 최근 읽은 책을 소개하며 “협회 회원들이 원만하고 행복하며, 친밀한 관계 속에 서로 협력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미나 사회는 이경철 전 회장이 맡았으며, 임수민 박은영 김시현 변호사가 나와 셀러, 바이어, 상업계약 시 유의할 점에 대해 강의하고 질문과 답변 시간을 가졌다.
임 변호사는 셀러의 리스팅 의뢰 시 부부공동 명의일 때 부부중 한 명이 사망했을 시 유의할 점, 사망 이후 유언장 및 상속 관계 등에 대해 에이전트들에게 설명했다.
박 변호사는 계약서 작성 시 운전면허증과 소셜시큐리티 카드 모두를 참조해 정확한 법적 이름을 기재할 것을 주의시켰으며, 계약서 대리서명, 송금 시 캐시어스 첵 보다는 와이어를 통할 것, 그리고 홈스테드 익젬션 적용시기 등에 대해 설명했다.
김시현 변호사는 리스계약 시 비즈니스 업주와 건물주가 다른 경우 랜드로드의 동의가 필수인 점을 강조했으며, 리스계약 시 여러 조건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GAKARA는 오는 6월 제2회 NNN, 8월 제3차 총회(회장 선출), 9월 제3회 NNN, 10월 골프 토너먼트, 11월 제3회 연장교육, 12월 제4차 총회 및 크리스마스 연말 파티를 계획하고 있다.
조지아한인부동산협회 등록 및 문의는 전화404-543-7423 또는 이메일 usgakara@gmail.com로 하면 된다.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