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넷몰 블록파티 개최
공정한 귀넷플레이스몰 재개발 프로젝트에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블록파티(Block Party)’ 행사가 지난 9일 정오부터 오후4시까지 귀넷플레이스몰 주차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여 재개발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주민들의 피드백을 받았다. 여러 귀넷카운티 관계 부서는 부스로 참여해 지역사회 지원 프로그램 등을 소개했으며 오는 5월 선거를 위한 유권자 등록도 받았다.
아시안아메리칸정의진흥협회(AAAJ), 팬아시안센터(CPACS) 등 다양한 아시안, 히스패닉, 흑인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비영리단체들도 부스로 참여해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자원들을 소개 및 홍보했다.
또한 여러가지 종류의 음식과 점심 도시락, 과일 야채 푸드박스 등을 참여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했다.
박사라 귀넷카운티 지역연계담당관은 “오늘 행사에 신청등록하신 주민분들만 약 200명 가량 된다. 귀넷몰 재개발 프로젝트에 주민들이 어떻게 참여할 수 있는지 알리고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여론을 수렴하기 위한 행사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오늘 행사 이후에도 귀넷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서 의견 참여를 할 수 있다. 주민들의 설문들과 의견들을 취합하고 반영해서 재개발 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미쉘 강 귀넷몰 커뮤니티파트너 자문위원은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오픈하우스와 설문조사 등에 한인들 참여가 저조한 편이다. 귀넷몰 지역은 한인 비즈니스가 집중돼 있는 곳인데 참여도가 낮아 한인들의 의견이 개발계획에 잘 반영될 수 있을 지 우려된다. 커뮤니티 행사나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한인들이 많이 참여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커뮤니티가 주도하는 공정한 귀넷몰 재개발을 위해 지난 몇 달간 귀넷카운티는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2021년에는 500명 이상의 주민들이 의견을 공유했으며 2022년에는 1,000명 이상이 설문조사에 참여했다.
귀넷카운티는 주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재개발 프로젝트의 목표로 삼을 5가지 테마를 확정했다.
5가지 테마는 ▶주택: 귀넷플레이스몰 인근 지역의 주민이 재개발 혜택을 공유할 수 있도록 보장 ▶소상공인: 귀넷플레이스몰의 기존 상인들에게 성장과 번영의 기회 제공 ▶24/7 연중무휴: 귀넷을 대표하는 활기찬 중심지로 지역사회와 카운티의 성장에 기여 ▶지역연계 서비스: 다양한 배경의 귀넷 주민 지원 ▶일자리: 귀넷 주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 등 이다.
귀넷플레이스몰 재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 및 의견 참여는 공식웹사이트 https://www.reclaimgwinnettplacemall.com/를 통해 할 수 있다. 웹사이트에 본인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관련 최신 소식을 받을 수 있다. 박선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