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여성 등 긴급 구호
굿네이버스는 무력 분쟁으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 아동과 여성을 위해 30만달러 규모의 인도적 지원을 펼친다고 지난달 28일 발표했다.
굿네이버스에 따르면 러시아의 공습으로 우크라이나 영토 내 민간인 피해가 이어지는 가운데, 유엔난민기구(UNHCR)는 이번 사태가 장기화할 경우 최대 400만명의 난민이 발생할 것으로 추산했다.
굿네이버스는 제네바 사무소를 중심으로 현지 상황을 긴밀하게 모니터링하며, 아동과 여성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30만달러 규모의 긴급구호 활동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최민호 굿네이버스 글로벌 파트너쉽 센터 사무총장은 “긴급구호 및 난민지원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피란길에 오른 아동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긴급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홈페이지와 고펀드미에서 우크라이나 아동과 피란민을 돕기 위한 모금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긴급구호 캠페인 홈페이지 https://www.kr.goodneighbors.us/ukraine-er
우크라이나 긴급구호 후원금은 Pay to Good Neighbors USA로 하여 P.O.Box 6086 Orange, CA 92863 으로 체크를 보내면 된다. 전화 문의 877-499-9898, Venmo: @Good Neighbors 통해서도 후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