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달러 지원금, 신청 마감 30일
애틀랜타 한국교육원(원장 김현주)은 한국어 교육 및 한국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2021년 한국학습 지원사업(SYK: Study Your Korea)’을 진행한다고 지난 8일 공고했다.
‘한국학습 지원사업’은 한국에 관심 있는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등의 한국어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학습활동과 행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교육원은 이번 사업에 관심이 있는 미 동남부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대학 및 단체의 신청을 받아 기관 당 1,000달러 내외의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지원하는 책임자는 초중고 및 대학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교직원, 대학의 한국어 및 언어학/교육학/한국문화/한국역사 등을 공부하는 석박사 과정생, 기타 관련 분야의 전문성이 인정되는 자이어야 한다.
이 사업은 한국어 및 한국문화 등과 관련된 학습모임, 행사 등을 지원한다. 예를 들면 한국어 및 한국문화 학습모임, 한국어 말하기 대회, 한국문학 워크숍, 대학 학생회 한국관련 행사, TOPIK 학습동아리, 한국유학 및 정보공유 모임 등이다.
지원서 제출기한은 이달 30일이며, 우편이나 이메일(educenteratl2017@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 주소는 3505 Koger Boulevard Suite 174, Duluth, GA 30096 이다.
한국교육원은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개별 기관들이 수립한 한국학습 계획을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방식으로 한국학습 열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학습 지원사업’에 대한 문의는 애틀랜타한국교육원 전화(770-686-3948, 470-375-7186), 또는 이메일(educenteratl2017@gmail.com)로 하면 된다. 박선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