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엘리트 학원
경동나비

김희애·설경구의 넷플릭스 새 시리즈 '돌풍'…"어디서도 본 적 없는 새로운 캐릭터"

한국뉴스 | | 2024-06-25 09:36:05

김희애,설경구,돌풍,박경수 작가,넷플릭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28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새 시리즈…'권력 3부작' 박경수 작가 복귀작

드라마 '돌풍'<넷플릭스 제공>
드라마 '돌풍'<넷플릭스 제공>

"그동안 한국 드라마에서 이런 캐릭터가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강렬한 카리스마와 서사를 지닌 인물이었어요."

42년 차 배우 김희애는 25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새 시리즈 '돌풍' 제작발표회에서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새로운 캐릭터를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28일 공개되는 '돌풍'은 부패한 거대권력을 뿌리째 뽑아버리고 싶은 국무총리와 그에 맞서는 경제부총리가 대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김희애와 설경구가 영화 '더 문', '보통의 가족'에 이어 세 번째로 호흡을 맞춘다.

'돌풍'에서 설경구는 재벌과 결탁한 대통령을 심판하고 정치판을 바꾸고 싶은 국무총리 박동호를, 김희애는 박동호에게 맞서기 위해 치열한 정쟁을 벌이는 경제부총리 정수진을 연기한다.

김희애는 "전작에서 설경구씨와 함께 촬영한 장면은 아주 적었는데, 이번에는 철천지원수로 만나서 그동안 짧게 연기한 아쉬움을 제대로 풀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누구보다 정의로웠지만, 현실과 타협하며 악으로 물들어가는 인물을 연기했다. 그 모습이 너무 매력적이었다"고 강조했다.

"원래 제가 출연한 작품은 잘 못 봐요. 그런데 정말 신기하게도 '돌풍'은 벌써 3번이나 돌려봤어요. 달달 외워서 연기했던 장면인데, 볼 때마다 느낌이 다르게 느껴지는 거예요. '내가 잘못 연기했나?' 싶을 정도였죠."

'돌풍'은 '추적자 더 체이서(THE CHASER)', '황금의 제국', '펀치' 등 '권력 3부작'으로 불리는 정치 드라마를 선보여온 박경수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귓속말' 이후 7년 만의 복귀작이다.

박 작가는 "부끄럽지 않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부끄럽지 않은 결과를 얻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저는 백마 타고 온 초인을 믿지 않는데도 우리들이 살고 있는 현실이 너무 답답하니까 그런 초인을 기다리게 되는 것 같다"며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인물을 드라마 속에서라도 만들어보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작가는 평생 하나의 인물을 그린다는 말이 있는데, 제가 그리는 단 한 명의 인물은 몰락하는 인물이다. 그들은 불가능한 꿈을 꾸고, 현실에 타협하지 않으며, 마지막까지 도움의 손길을 거부하고 몰락하게 되는데, 박동호도 그런 인물의 한 변주"라고 짚었다.

'돌풍'은 설경구가 1994년 드라마 '큰 언니' 이후 30년 만에 선택한 드라마라는 점에서도 기대를 모은다.

설경구는 "책이 좋으면 (드라마도) 못 할 것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김희애 씨의 추천으로 '돌풍' 대본을 받아보게 됐다"며 "다섯 부작을 읽고 느낀 책의 힘이 엄청났다"고 강조했다.

그는 "몇 년 전부터 고위직을 많이 연기하고 있는데 힘들다"고 너스레를 떨며 "박동호는 판타지적인 인물이라고 생각하고 연기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쉴 틈 없이 공수가 뒤바뀌는 이야기가 끝까지 힘있게 전개된다"고 관전 포인트를 꼽았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홍명보호, 쿠웨이트 3-1 완파하고 4연승…터졌다 손흥민 50호골
홍명보호, 쿠웨이트 3-1 완파하고 4연승…터졌다 손흥민 50호골

'부상 복귀' 손흥민, 직접 얻어낸 페널티킥으로 결승골오세훈 2경기 연속골로 선제 득점…배준호 쐐기골 '3경기 연속 공격P'19일 팔레스타인과 6차전 승리하면 월드컵 본선행 '8부

로제, 유재석 만났다.. ‘APT.’  열풍→‘유퀴즈’  출격
로제, 유재석 만났다.. ‘APT.’ 열풍→‘유퀴즈’ 출격

블랙핑크 로제 /사진=스타뉴스걸 그룹 블랙핑크(BLACKPINK) 멤버 로제(ROSE)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뜬다.14일(한국시간 기준) 스타뉴스 단독 취

내년 재외동포청 예산 소폭 늘어

국회, 1,070억원 책정전년 대비 0.4%↑ 그쳐 내년 한국 재외동포청 예산이 올해보다 소폭 늘어난 1,070억6,300만원으로 책정됐다. 한국 국회 외교통일위원회는 13일 재외

김병만 “전처 폭행 NO, 파양 조건 30억 요구” VS A씨 “잔인하게 때려”
김병만 “전처 폭행 NO, 파양 조건 30억 요구” VS A씨 “잔인하게 때려”

검찰 송치, 경찰 조사에서는 '무혐의'개그맨 김병만 /사진=스타뉴스개그맨 김병만이 이혼을 고백하자마자 상습 폭행 혐의에 휘말렸다. 전처 A씨는 "잔인하게 때렸다"라고 폭로했으나 김

3번째 음주운전 '장군의 아들' 배우 박상민 징역형 집행유예
3번째 음주운전 '장군의 아들' 배우 박상민 징역형 집행유예

결심공판 출석한 배우 박상민 음주 상태로 차량을 몰고 도로를 운전한 혐의를 받는 배우 박상민 씨에게 징역형 집행유예가 선고됐다.수원지법 안양지원 형사2단독(전서영 판사)은 13일

‘K-푸드’ 대표 주자… 라면 수출 10억달러 첫 돌파
‘K-푸드’ 대표 주자… 라면 수출 10억달러 첫 돌파

10년 전 대비 5배 증가대미수출 전년비 65%↑단일 품목으로는 최대농심, 생산량 확대 박차  해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 농심이 8일 뉴욕한국문화원에서‘신라면과 함께하는 뉴욕에서

재외동포 인식 확산 MOU…동포청·서울교육대 체결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국민의 재외동포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재외동포의 정체성 함양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교육대학교(총장 장신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인천공항서 실탄 잇따라 적발 ‘비상’

미국행 탑승객 수하물서항공보안 체계 ‘도마’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는 승객에게서 실탄이 잇따라 발견돼 공항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특히 미국에서 출발한 승객에게서 실탄이 발견되

화면 50% 늘어나는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공개
화면 50% 늘어나는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공개

LG디스플레이가 지난 8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자유자재로 늘어나고 휘어지는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패널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 제품은 2년 전 선보였던 1차 시제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사망…"친구가 자택서 발견"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사망…"친구가 자택서 발견"

사전 약속된 점심 위해 방문했다가 발견해 신고…경찰 "타살 혐의점 확인 안 돼" [연합뉴스 자료사진]  드라마 '해를 품은 달'과 '우씨왕후' 등에 출연한 배우 송재림(39)이 사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