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엘리트 학원
경동나비

미 토크쇼서 유창한 영어…BTS 화제몰이

미주한인 | | 2017-12-01 18:18:33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미 지상파 3대 토크쇼 접수, 특집방송 출연

트위터 1,000만 돌파…‘BTS 신드롬’ 강타

가히 ‘BTS 신드롬’이라 할 만 하다.

전 세계적으로 팬덤을 거느리고 있는 한국의 7인조 힙합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영어명 BTS)이 미국 엔터테인먼트 무대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하면서 뜨거운 화제를 낳고 있다.

지난 19일 LA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K팝 그룹 최초로 공연을 펼치며 화려한 무대를 장식한 방탄소년단은 미국의 대표적 토크쇼인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출연한데 미국 CBS 심야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 ABC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까지 녹화를 마치는 등 미국 지상파 3대 토크쇼를 섭렵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 최고의 스타들이 출연하는 ABC 방송의 2018 신년맞이 특집방송 ‘딕 클락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에도 출연이 확정돼 비밀리에 녹화까지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가수로는 싸이가 2012년 이 무대에 처음 올랐었다.

지난 27일 방송된 엘렌 드제너러스 쇼는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그대로 보여줬다. 카메라는 환호성을 지르고 눈물을 글썽이는 미국 팬들의 모습을 클로즈업했고, 방탄소년단은 파워풀한 안무에도 흔들림 없는 무대를 선보이며 팬들에게 손을 흔들었다.

본격적인 토크가 시작되자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훌륭한 영어 실력으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리더 RM(본명 김남준·23)이 먼저 영어로 “이 그룹의 리더”라며 인사했고, 나머지 여섯 멤버도 차례로 자기소개를 했다.

엘렌이 이들의 유창한 영어를 칭찬하며 어떻게 영어를 배웠냐고 묻자 RM은 단번에 미국 NBC 방송의 시트콤 ‘프렌즈’(Friends) 덕분이라고 답했다. RM은 영어로 “제가 14∼15살 때 한국 부모님들 사이에선 자녀들에게 ‘프렌즈’를 보여주는 게 일종의 신드롬이었다”며 “당시엔 나도 일종의 피해자였는데, 운이 좋았다”라고 웃으며 말했다.

그는 “어머니께서 프렌즈 10개 시즌의 DVD를 모두 사주셨다. 처음에는 한국어 자막이 있는 채로 봤고, 두 번째 볼 때는 영어자막으로만, 세 번째에는 아예 자막 없이 봤다”고 영어 공부 비법을 소개했다.

트위터 팔로어만 1,000만 명이 넘는 방탄소년단은 세계적으로 팬덤이 두텁기로 유명하다.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트위터 최다 활동’ 남성 그룹 부문에서 리트윗수 15만2,112회를 기록해 ‘2018 기네스북 세계 기록’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소셜미디어 계정 팔로워는 88%가 미국과 일본을 비롯한 해외 팬들이다.

미 언론도 방탄소년단에 주목하고 있다. ‘CNN 투데이’는 지난 21일 ‘K-팝 센세이션’이라며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분석했다.

김숙영 UCLA 연극영화방송학부 교수는 이 방송에서 “뮤직비디오가 아주 정교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가사를 통해 10대의 강력한 팬덤을 이끌며 K-팝을 알리고 있다”고 평가했다.

신곡 ‘DNA’와 ‘마이크 드롭’ 등으로 미국을 흔들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이전 노래 ‘피 땀 눈물’(2016) 등에 청춘의 성장 서사를 담아 기존 K팝 아이돌과 다른 모습을 보여 주목 받았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극강 군무’로 세계를 사로잡고 있다. 7명의 춤은 역동적이고 빈틈없는 ‘칼군무’로 유명하다.

미 토크쇼서 유창한 영어…BTS 화제몰이
미 토크쇼서 유창한 영어…BTS 화제몰이

지난 27일 NBC 인기 토크쇼‘엘렌 드 제네러스 쇼’에 출연해 시선을 모은 한국 인기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NBC방송 캡처>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한인 여교사, 학생 폭행혐의 기소

버지니아주 프리스쿨서 공립 프리스쿨의 한인 여교사가 아이를 때려 기소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교사는 교실 내에서 3세 남자아이를 때려 이마에 상처를 입힌 것으로 밝혀졌다. 버지

‘마진콜’ 투자사기 ‘중형’…빌 황에 징역 21년 구형
‘마진콜’ 투자사기 ‘중형’…빌 황에 징역 21년 구형

뉴욕 맨해튼 연방검찰  지난 2021년 3월 발생한 월가 파생금융상품 마진콜 사태로 기소된 한인 투자가 빌 황(한국명 황성국·사진·로이터)씨에게 무려 징역 21년의 중형 구형됐다.

성 김 전 주한 미대사 현대차 싱크탱크 사장
성 김 전 주한 미대사 현대차 싱크탱크 사장

무뇨스, 첫 외국인 CEO로 주한 미국대사와 북핵대사 등을 역임한 성 김 전 대사가 현대자동차의 사장이 됐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5일 발표한 임원 인사에서 성 김 현대차 고문을

미국 원정출산 산모 수술후 후유증 사망
미국 원정출산 산모 수술후 후유증 사망

한국 알선업체 통해 와괌 리조트에 혼자 방치적절한 치료 받지 못해 한국 알선업체를 통해 미국령인 괌으로 원정출산을 온 한국인 산모가 출산 12일 만에 사망하는 사건이 뒤늦게 알려져

또 한인학생 대상 인종차별 ‘학폭’ 사건

가톨릭 고교 하키팀서욕설·왕따 등 따돌림샤워실 알몸 몰카까지학교 측은 미온 태도부모“끝까지 싸울 것” 한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인종차별적 학교 폭력 사건이 또 다시 수면 위로 드러

“모친 살해 한인, 정신분열증 앓았다”

기도를 위해 머물렀던교회사택서 참극 발생“목사가 발견해 신고” 자신의 어머니를 무참히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로 지난 7일 경찰에 체포된 한인 존 김(39·본보 11일자 A1면 보도

모친 폭행살해 혐의 30대 한인남성 체포
모친 폭행살해 혐의 30대 한인남성 체포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서현장서 경찰에 붙잡혀2급 살인 혐의로 수감 30대 한인 남성이 자신의 노모를 무참히 폭행해 살해한 혐의로 체포돼 충격을 주고 있다.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

전국 주의회서도 한인 정치인들 대거 당선 ‘약진’
전국 주의회서도 한인 정치인들 대거 당선 ‘약진’

전국 한인 후보들 선전  지난 5일 대통령 선거와 함께 치러진 각급 선거에서 한인 후보들의 승전보가 잇따라 전해지고 있다.동부 뉴욕부터 최서단 하와이까지 미 전국에서 출마한 한인들

[인터뷰] “이민사 120년 만의 기회… 새로운 역사 쓰겠다”
[인터뷰] “이민사 120년 만의 기회… 새로운 역사 쓰겠다”

연방상원 앤디 김 당선인“미주 한인사회 위해 발 벗고 나설 것”한인 차세대에“우리의 목소리 내자”  한인 최초로 연방상원의원에 당선된 뉴저지주의 앤디 김 당선인이 5일 밤 당선 소

앤디 김 당선… 한인 최초 연방상원의원 탄생
앤디 김 당선… 한인 최초 연방상원의원 탄생

연방하원 3선 중동통… 기득권 혁파 승부수 “한인사 120년만의 성과…겸손히 임할 것”   한인 최초로 연방상원의원에 당선된 앤디 김 당선인이 지난 5일 뉴저지주 체리힐의 더블트리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