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오브호프 신상품
뱅크오브호프가 중소기업을 위한 트레저리 매니지먼트 서비스가 포함된 ‘초이스 비즈니스 체킹’과 ‘프리미어 비즈니스 체킹’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뱅크오브호프 ‘초이스 비즈니스 체킹’과 ‘프리미어 비즈니스 체킹’은 중소기업에 꼭 필요한 주요 트레저리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체킹 어카운트에 포함시킨 상품이다. 트레저리 매니지먼트는 기업의 전자결제·자금이체·급여·금융사기 방지 및 유동성 관리를 총괄하는 금융서비스다.
해당 서비스 중 가장 혜택이 많은 ‘어낼리시스 체킹’의 경우 일정 규모 이상 기업들만 이용이 가능했다.
뱅크오브호프의 두 체킹 상품은 중소기업 규모에 적합한 합리적인 비용으로 체킹 어카운트의 기능과 트레저리 매니지먼트 서비스의 혜택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원격으로 체크 입금 및 관리가 가능한 RDC(Remote Deposit Capture) 스캐너를 2년 약정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초 설치비도 무료다. RDC 모듈은 최대 2개 계좌까지 월수수료 25달러에 이용 가능 하고 연동 어카운트를 추가 할 경우 계좌당 10달러 씩 더 지불하면 된다.
트레저리 매니지먼트의 ‘온라인 송금 모듈 사용’의 경우 월 서비스 수수료 30달러가 면제다. 더불어 송금 수신(incoming wire) 수수료가 매월 첫 5회까지 무료이며 국내 송금(Domestic outgoing wire)의 경우 초이스 체킹은 월 1회, 프리미어 체킹은 월 4회까지 송금 수수료가 면제다. 프리미어 체킹의 경우 해외 송금(International outgoingwire) 수수료가 월 2회까지 면제다.
여기에 더해 온라인으로 지불 정지(Stop Payment)를 신청할 경우 초이스 체킹은 월 3회, 프리미어 체킹은 월 5회까지 무료다. 특히 일일 평균 잔고 합산액 요건(초이스 3만5,000달러·프리미어 7만5,000달러)을 충족하는 경우 월 서비스 수수료(초이스 40달러·프리미어 75달러)가 면제되는데, 합산 계좌수는 초이스 체킹의 경우 최대 3개까지, 프리미어 체킹은 4개까지다. 초이스 체킹과 프리미어 체킹의 차이는 금융사기를 방지하는 ‘포지티비 페이’ 서비스 유무 여부다.
제임스 이 뱅크오브호프 리테일 전략팀 부행장은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자금관리가 필수”라며 “많은 한인 사업주분들께서 이번 서비스를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뱅크오브호프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뱅크오브호프 지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bankofhope.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경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