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Q 한인금연센터
31일 세계 금연의 날 앞두고
한인 흡연자 대상 캠페인
ASQ 한인 금연센터가 오는 5월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앞두고 한인 흡연자들을 대상으로 금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금연센터는 현재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인 금연 희망자들을 위해 무료 금연상담 서비스를 문자, 온라인 등록, 전화 등을 통해 한국어로 제공 중이다.
흡연자가 수신번호 66819로 ‘금연’이라고 문자를 보내면, 금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첫 몇 주 동안 매일 한국어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사용자는 문자로 한인금연센터에 질문할 수 있고 금연 카운슬러로부터 문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웹사이트(www.asq-korean.org)에서도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 후 이메일로 금연자료를 받을 수 있다. ASQ 온라인 등록을 마치면, 금연 카운슬러가 2주치 무료 니코틴 패치에 대한 요건 확인을 알리기 위해 연락한다.
ASQ 한인금연센터는 흡연자만을 위한 곳은 아니다. 흡연자의 가족이나 친구가 한국어 무료전화(1-800-556-5564)로 연락하여 금연을 돕는 방법에 대한 전문 금연 카운슬러의 조언을 받는 것을 환영한다. 운영시간 내에 전화하면 한국어로 상담이 가능하다.
ASQ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뉴욕시간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이다. www.asiansmokersquitlin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