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금연센터 캠페인 니코틴 패치 등 무료제공
어린이날과 마더스데이, 다음 달 다가오는 파더스데이도 있어 물가상승이 커진 요즘 경제적 부담으로 작은 한숨이 나오기도 한다. 문득 이럴 때 다른 사람들은 어떤 선물을 준비하고 있나 궁금해진다.
4월 마지막 주 포털 사이트와 커뮤니티에 사용된 ‘마더스데이하면 떠오르는 연관어 순위’로 어버이날, 꽃, 카네이션, 용돈, 꽃다발, 케이크 등 일반적으로 우리가 쉽게 떠올릴 수 있는 것 외에 건강을 위한 보조약품이나 어머니들의 아이돌이라는 임영웅도 연관어에 보인다.
그럼, 부모님이 가장 싫어하는 선물 1, 2, 3순위는 무엇일까?
부모님이 가장 싫어하는 선물 1위는 책이다. 재미있게도 어린이날 기피 선물 1위와 동일하다. 책을 선물로 받는 경우, 2019년 SBS 조사에 따르면 읽어야 한다는 압박감과 내가 뭘 모르고 있었나 하는 부정적 느낌 때문에 심리적으로 부담이 된다고 한다. 또한 나빠진 시력에 읽기가 힘들다고 한다. 그리고 의외로 어버이날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대표적인 선물인 케이크와 꽃다발이 기피 선물 2위와 3위였다. (source: 2013.1.1~2019.5.2 다음소프트 빅데이터 분석 결과)
그러면,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있는 2022년, 부모님이 좋아하는 선물은 무엇일까?
인상적이었던 설문조사 결과는 2021 지난 해 온라인 쇼핑몰 티몬이 고객 700명을 대상으로 한 것이다. 부모님이 가장 좋아하는 선물 1위는 “현금(60%)”이였지만, 2위는 바로 “따뜻한 말 한마디(12%)”였다. 트렌드는 바뀌더라도 변함없이 소중한 선물은 바로 부모님의 마음을 기쁘게 해드리는 것이다.
현금이나 안부 전화도 좋은 선물이지만, 자녀의 건강한 모습을 기원하는 어느 부모님께는 아들, 딸의 금연이 어쩌면 최고의 선물이 될 수도 있다. 팬데믹을 겪으며 우리는 일상이 주는 행복, 건강하게 사랑하는 사람들과 보내는 시간의 소중함을 새롭게 깨달았다. 이제까지 망설이는 마음이 있었다면 2022가정의 달에 “금연결심”이라는 특별한 선물로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건강한 삶이라는 최고의 선물을 선사해보자!
흡연자의 금연 여정을 돕기 위해, ASQ 한인금연센터에서 보조약품인 니코틴 패치와 금연자료, 한국어 상담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문의: ASQ한인금연센터, 1-800-556-5564로 전화 또는 웹사이트(www.asq-korea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