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평통 26일 골든벨대회 개최
최우수상 이현우군..2명 미주본선행
민주평통 애틀랜타협회(회장 김형률)가 개최한 '2020 온라인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가 26일 오후 열려 대상에 정다니엘군, 최우수상에 이현우군을 선발했다.
평통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한국인의 정체성과 통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부여 및 미래를 이끌어 갈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이번 대회를 개최했다.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열린 이번 대회에는 총41명의 신청자 가운데 36명의 한인 차세대 학생들이 참가해 34문제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정다니엘군과 이현우군은 오는 10월 11일 열릴 미주 결선에 애틀랜타지부를 대표해 출전한다.
김형률 회장은 개막 인사말을 통해 “우리 민족이 하나로 통일되는 것은 우리의 꿈이자 숙제이며, 어른들은 물론 젊은 세대도 통일역군이 돼야 한다”며 “대한민국의 미래인 여러분이 이번 대회를 통해 통일을 생각해보고, 마음을 하나로 모은다면 통일로 가는 길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박사라 부간사의 사회와 정한성, 최은희 자문위원의 출제, 이성학 감사, 이준일 차세대위원장, 허다일, 장 준 위원 등의 기술지원 등 젊은 차세대 위원들의 주도로 진행됐다. 시상식 일정은 추후에 통보할 예정이다.
다음은 입상자 명단이다. ▶대상(500달러)-정다니엘 ▶최우수상( 300달러)-이현우 ▶우수상(각 200달러)-이다니엘, 장경민, 이하윤 ▶장려상(각 100달러)-박아이린, 김서현, 박지영, 김린, 김지원. 참가자 전원에 25달러 아마존 상품권이 증정. 조셉 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