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수 등 7명 평생봉사상 수상
학생 등 12명 금상 및 동상 수상
예수사랑나눔선교회(이하 예사나, 대표 이정숙)는 8일 19명의 선교회 자원봉사자 및 한인사회 봉사자들에게 대통령 자원봉사상을 전달하는 행사를 스와니 크릭 파크에서 가졌다.
이정숙 대표는 “1985년 큰 교통사고 후 평생 남을 돕는 하나님이 기뻐하는 일을 하기로 결심했다”며 “지난 11간 다양한 형태의 봉사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쓴 회원들과 한인 봉사자들에게 축하와 경의를 보낸다”고 말했다. 예사나는 한국의 전통문화, 음악, 음식 등으로 재활원, 쉼터, 공원, 노숙자, 노인아파트 등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기수 예사나 이사장은 “봉사가 쉽지않은 일인데 열심히 봉사해 수상하게 된 한인 및 청소년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며 “올바른 행동과 아름다운 마음을 베푼 이들을 많이 격려해달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화당에드워드 멀드로 귀넷 공화당 의장을 비롯해 리치 맥코믹, 캔디스 테일러, 맷 리브스, 에리카 맥거디, 홍수정 등 주요 선거 출마자들이 찾아와 인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하경숙 권사가 봉사 간증을 전했다.
시민권자 혹은 영주권자에게 수여되는 대통령 봉사상은 통상 봉사시간에 따라 금, 은, 동상으로 구분된다. 15세 이상 25세 미만 청소년을 기준으로 연간 자원봉사 시간이 100시간 이상이면 동상, 175시간이면 은상, 250시간 이상이면 금상을 받는다. 라이프타임 봉사상의 경우 자원봉사 시간이 4,000시간이 넘는 자원봉사자에게 수여된다.
이날 총 19명에게 대통령 봉사상과 메달, 배지 등이 수여됐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이다.
◇수상자 ▲금상-앨리스 차오, 오스틴 언호 조, 하종현, 아이리스 홍, 이사벨라 홍, 에스터 혜림 김, 김호분, 이순희, 캐런 새비지, 제럴 손 ▲동상-션 김, 유진 김.
◇평생봉사상 수상자 ▲이정숙, 김기수, 박청희, 김윤철, 하경숙, 욜란다 그레이스, 홍미옥. 조셉 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