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베테랑스 에듀
김형준 법무사팀
첫광고

젊다고 방심 금물… “미국 50세 미만 코로나19 사망자 759명”

미국뉴스 | | 2020-04-08 23:23:17

방심금물,코로나,50세미만,사망자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망자 가운데 750명 이상이 50세 미만이라고 워싱턴포스트(WP)가 자체 집계를 토대로 보도했다.

1만4천명을 넘은 사망자 중에 비중이 큰 것은 아니라고 해도 연령대와 상관없이 방심해서는 안 된다는 걸 보여주는 통계다.

WP는 8일 미국의 각 주에 요청해 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미국 전역에서 코로나19에 따른 50세 미만 사망자는 최소 759명이라고 전했다. 

 

20세 미만은 9명, 20대는 45명, 30대는 190명이었다. 40대는 400명이 넘었다.

WP는 실제로는 50세 미만 사망자 규모가 759명보다 많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캘리포니아주처럼 감염이 많았던 주에서 사망자 관련 자료를 내놓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어 "이러한 수치는 코로나19가 노약자를 가장 위협하고 있으나 누구도 모면할 수 없다는 비극적 사실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50세 미만의 사망률은 주마다 달랐다. 매사추세츠주의 경우 사망자 중 0.8%가 50세 미만이었으나 루이지애나주와 일리노이주에서는 각각 8%와 9%였다.

가장 많은 50세 미만 사망자가 나온 것은 뉴욕주였다. 20세 미만이 6명, 20대가 33명, 30대가 118명, 40대가 265명으로 총 422명에 달했다.

WP는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이날 내놓은 1천400명의 입원 사례를 분석한 결과 25% 이상이 50세 미만이었다고 전했다. 이들 대부분은 천식이나 당뇨, 고혈압 등의 질환을 앓고 있었으나 최소 7명은 겉으로 드러나는 건강상의 문제가 없는 이들이었다고 한다.

3월 말 플로리다주 포트마이어스에서 숨진 39세 DJ 콘래드 뷰캐넌도 평소 특별한 질환이 없었으나 코로나19 진단을 받고 중환자실에서 2주간 투병하다 결국 숨졌다.

아내 니콜은 WP와의 인터뷰에서 "남편은 당뇨도 천식도 고혈압도 아무것도 없었다"면서 "그는 유머 감각이 놀라웠고 크게 웃었다. 매력적이었고 열두살 딸과 노래하는 걸 좋아했다. 그는 우리의 우주였다"고 슬퍼했다. 

 

캘리포니아주의 한 병원에서 일하는 의사 숀 에번스는 WP에 젊은 환자들이 집에서 참다가 병원에 늦게 오는 경향이 있고 일부는 아주 빨리 상황이 악화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젊다고 해서 취약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라고 경고하면서 젊은 환자 상당수가 회복하지만 소수에게서는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 세포에 특정한 변형이 일어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생활비 부담에…“병원치료 미루고 끼니까지 걸러”
생활비 부담에…“병원치료 미루고 끼니까지 걸러”

절반, 경제적 어려움 호소투잡 뛰고, 휴가 포기까지주택 소유주, 더 부담느껴  미국인들이 높은 주택 가격과 렌트비 부담으로 인한 생활비 부담에 필요한 병원치료를 미루고 끼니까지 거

“해외 영주권자 사회복무요원도 귀가여비 줘야”

권익위, 병무청에 제도개선 의견 전달 미국 등 해외 영주권을 보유한 상태에서 스스로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사회복무요원에게도 현역 병사와 동일하게 소집해제 시 귀가 여비를 지급해야

“두경부암, 담배·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 때문에 발생”
“두경부암, 담배·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 때문에 발생”

두경부란 눈·뇌·귀·식도를 제외한 구강, 구인두, 후두, 하인두, 비인두, 갑상선, 침샘 등을 통칭한다. 특별한 징후 없이 목소리가 변하거나, 목의 통증, 입속 궤양이 3주 이상

잡음이 끊이지 않는‘개정 FAFSA’… 혼란 언제까지
잡음이 끊이지 않는‘개정 FAFSA’… 혼란 언제까지

대학 입학 통보를 받았거나 이미 등록을 마친 수백만 명의 학생은 현재 학생 본인이 부담해야 할 최종 학비가 얼마나 될지 계산하느라 바쁠 것이다. 대학 진학을 앞둔 학생의 학자금 마

실명 주원인 당뇨망막병증, 10년 새 41.8% 증가
실명 주원인 당뇨망막병증, 10년 새 41.8% 증가

눈 망막은 사물을 볼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신경 막이다. 빛을 감지해 시각 정보를 시신경을 통해 뇌에 전달해 색깔과 사물을 구별할 수 있게 한다. '당뇨망막병증(diabetic r

시도 때도 없이 복통·변비·설사 하는데…
시도 때도 없이 복통·변비·설사 하는데…

과민성대장증후군에서 벗어나려면? 운동·휴식·지중해 식단 치료에 도움 <사진=Shutterstock>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대장의 기능성 질환 중 하나다. 생명을 위협하는

폐암처럼 5년 이내 50% 사망…‘심장 질환 종착역’
폐암처럼 5년 이내 50% 사망…‘심장 질환 종착역’

■ 심부전 심부전(heart failure)은 심장 기능이 떨어져 혈액이 온몸으로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한다. 숨 차고, 붓는 증상이 나타나고 반복적으로 입원하면서 삶의

25년 만에 짜장면보다 싸진 스타벅스 커피...이래도 '된장녀'라고 모독합니까?
25년 만에 짜장면보다 싸진 스타벅스 커피...이래도 '된장녀'라고 모독합니까?

스타벅스의 역사 ‘이용재의 식사’ 연재를 하며 여태껏 스타벅스의 역사를 다루지 않았다니. 필자인 내가 더 놀랐다. 스타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 및 카페 브랜드이기도 하지만

납세 증명서 없어도 OK…해외 이주 신고 편리해졌다
납세 증명서 없어도 OK…해외 이주 신고 편리해졌다

해외이주법 시행령·규칙동포청, 현실 맞게 개정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은 결혼이나 취업 등으로 해외에 이주하려는 사람들이 편의를 높이기 위해 해외이주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을 현실에

한국 휴대폰 없어도 ‘본인 인증’
한국 휴대폰 없어도 ‘본인 인증’

10월중 비대면 신원확인 서비스 추진주민등록번호 있는 재외국민전자상거래 등 디지털서비스 이용 가능 오는 10월부터 한국 주민등록번호가 있는 재외국민은 한국 휴대전화가 없어도 전자상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