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포커스> 아키플로어
유명제품 정식 판매 대리점
바닥·캐비넷 등 전문시공팀
제품 물론 시공 1년 워런티
살면서 주택 인테리어 공사를 해야 할 때는 생각보다 많다. 부동산 시장이 지속적인 활기를 띄면서 셀러들은 가격을 높이기 위해, 바이어는 집을 사기 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단장하기 위해 등등... 인테리어 공사 수요는 요즈음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이때 어떤 자재를 쓸 것인지, 시공은 어떻게 할 것인지 등은 언제나 따라다니는 물음표일 수 밖에 없다.
인테리어를 위해 공사 견적을 내고, 자재를 구입하고, 시공하기까지는 많은 전문가들의 손을 거치게 된다. 하지만 이런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하는 업체가 있어 한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노크로스 소재 '아키플로어(대표 문용철)'가 바로 화제의 업체.
건축자재를 판매하고 시공까지 직접 하는 아키플로어는 마루, 타일, 카펫 등 바닥재(Flooring), 부엌 캐비넷(Cabinet), 옷장, 차고용 캐비넷, 카운터탑(Counter top), 인테리어 필름 등 모든 부문에서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 시공팀을 따로 두고 있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 대표는 "아키플로어는 바닥부터 천장까지 고객이 필요한 인테리어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모토로 다양한 양질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아키플로어는 유명 바닥제 업체 모하크(Mohawk), 쇼어(Shaw) 등의 제품을 정식으로 판매하는 대리점이기도 하다. 또 미국에 수입되면서부터 크게 인정받고 있는 중국 마루 전문 회사 프로렉스의 제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믿을만 하다. 타일 또한 이태리, 스페인, 터키산의 여러 나라 제품들이 준비돼있다. 캐비넷은 팀버레이크, 초이스 등의 미국 제품들과 함께 J&K 중국 브랜드 제품도 갖추고 있으며, 카운터탑은 LG, 한화 등의 한국산 제품과 미국 제품 등 선택의 폭이 넓어 샤핑이 한결 수월하다.
이 모든 제품을 중간 과정 없이 제조업체로부터 바로 정품으로 들여오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도 아키플로어의 큰 강점 중 하나다.
문 대표는 2005년 3월에 도미 후 그해 9월 회사를 둘루스에서 설립해 운영해왔다. 당시는 판매점 및 가공공장을 함께 운영했다. 카운터 탑의 경우 화강암 돌판을 직접 받아 가공해서 시공했고 캐비넷은 수입해 조립한 후 판매하는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후 2016년 10월에 노크로스로 확장 이전한 후에는 공장을 운영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간의 노하우가 녹아들어 제품 선별부터 수입 및 판매, 시공까지 전문가의 눈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유명 제품 정식 대리점으로서 워런티가 최대 50년까지 보장된다. 시공 워런티는 1년으로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문 대표는 "인테리어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지 않으면 큰 손해를 볼 수 있다"며 "모든 제품에 대해 따로 시공팀을 갖추고 있는 아키플로어의 원스탑 서비스로 골치아픈 인테리어 문제를 한방에 해결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404-447-4776, 주소=6062 Buford Hwy #109. Norcross, GA. 30071. 이인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