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의 오랜 경험 & 아들의 최신치료기법의 접목
치아건강의 중요성은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을 듯 하다. 음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잘게 부셔 소화를 돕는 것과 말을 할때 발음을 확실히 할 수 있도록 도우며 더불어 얼굴형을 결정하는 중요한 인체부위다. 더 나아가 의학계에서는 치아와 턱관절은 인체균형과 뇌척추신경계 등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요소로 분석하고 있다. 이 때문에 치아 건강의 유지와 바른 치료는 인체 건강과 직결된다고 볼 수 있다.
주변에 치과는 많지만 믿을만한 치과를 찾지 못해 고민 중이라면 조지아 둘루스 플레젠트힐 로드에 위치한 김명환 치과(영어명: Duluth Dental and Denture)를 고려해 보는 것은 어떨까?
김명환 치과는 2016년 6월 오픈했다. 아들 김명환 닥터가 임플란트 등 일반 치과 치료를, 어머니 수잔 김 원장이 틀니 전문 의사로 각각 진료한다.
17년 경험 틀니 전문의 김수잔 원장
먼저 김 원장은 치과의 17년 이상 경력의 베테랑이다. 어려서부터 사람을 돕고 의료 선교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에 의료계를 꿈꿔왔던 김 원장은 한국에서 간호학과를 졸업한 뒤 도미해 시험을 치뤄 라이센스를 취득한 후 10년 넘게 간호원으로 일해왔다. 암 병동 간호사로 일하게 된 그는 환자가 나았으면 하는 마음에 자연치료에 대한 책자와 정보 등을 건넸다. 그러자 같은 병동에서 일하던 암 전문의가 그에게 크게 화를 냈다.
이때 김 원장은 “내가 가진 재량대로 치료를 하고 싶다"라는 생각에 의사가 되기로 결정한다. 그는 “이후 치과가 어떤 상황에서도 환자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해 치과의사를 지망했다.
공부 끝에 김 원장은 보스턴 터프츠 대학교 치대에 합격하게 됐다. 도중 남편의 전근으로 테네시 메리 메디컬 컬리지 치대로 편입한 그는 졸업 후 2년간 임상교수로 일할 정도로 우수한 학생이었다. 이후 내쉬빌에서 5년, 플로리다에서 8년정도의 경력을 쌓은 김 원장은 둘루스에서 아들과 함께 김명환 치과를 오픈했다.
어머니 보고 치과의사 꿈 키우다
아들인 김 닥터는 그런 어머니를 보며 치과의사의 꿈을 키웠다. 고등학교 시절 어머니의 일을 도우며 치과의사가 돼야겠다고 다짐한 그는 졸업 후 서던 어드벤티스트 대학교에서 생물학을 전공해 2009년 졸업했다. 그는 어머니 밑에서 일하던 자신의 경험을 살려 2009~2010년 페루로 의료 선교를 떠났다. 페루에서 약 1년간 일하며 임상경험을 쌓은 그는 캘리포니아 로마 린다 대학교 치대에 들어가게 됐고 2014년 졸업했다. 펜실베니아에서 자신의 경력을 이어가던 김 닥터는 부인과 함께 조지아로 이주하게 되면서 어머니인 김 원장과 합류해 같이 치과의사로 활동하고 있다.
김명환 치과의 가장 큰 장점은 어머니의 오랜 경험과 아들의 최신치료기법이 접목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컴퓨터 시물레이션 통한 임플란트 시술
김명환 치과는 최근 최신 3D CT 스캐너와 구강 내 스캐너를 도입해 컴퓨터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수술로 실제 수술전 환자의 뼈 조직과 두께 등을 면밀히 분석한 치료 서비스(디지털 임플란트 혹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제공하고 있다.
컴퓨터를 통한 모의수술은 임플란트로 인한 부작용이 없이 안정적으로 시술이 끝날 수 있도록 돕는다. 임플란트 수술은 임플란트 전문 김 닥터가 직접 집도해 임플란트가 필요한 많은 환자들이 김명환 치과를 찾고 있다.
또 김 원장은 틀니 제작, 수리, 복원 등에 전문가다. 올랜도 은퇴촌에서 오랫동안 활동한 김 원장은 “새 틀니도 중요하지만 기존 틀니가 망가졌을 경우 일반적으로 한 시간 정도면 복원이 가능하다"며 “자체 틀니 기공실을 보유하고 있어 비용 및 시간 낭비 없이 신속하게 수리가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틀니 상담의 경우 무료로도 가능하다.
김 원장은 “우리 모자는 모든 환자들에게 가족적인 분위기로 치료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며 “정확한 진단으로 이와 잇몸 건강을 모두 유지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원장과 김 닥터 모두 한국어는 물론 영어, 스페인어 모두 구사 가능하다. 진료시간은 월~목요일 오전 9시~오후 5시, 금요일 오전 8시~오후 2시, 토요일은 휴무이며, 일요일은 예약 환자에 한해 진료가 가능하다. 문의=678-924-9819
주소=1625 Pleasant Hill Rd Suite 140 Duluth, GA 30096. 이인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