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 위치한 '데이빗 헬스'사가 천연 파인애플에서 브로멜라인을 추출, 정제한 '뉴트리돔 브로멜라인' 제품을 새로 개발해 시중에 선보였다.
'뉴트리돔 브로멜라인'은 염증 완화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이며, 근육의 피로물질을 분해하고 관절염 등 만성 통증을 완화시키는 기능도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 생산 설비에서 생산되고 또 캐나다 보건성의 심사를 통과한 제품으로 판매되자 마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브로멜라인은 단백질을 분해해 효과적으로 신체에 섭취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화상 등의 심한 상처 회복을 돕는다거나 혈액 속의 혈전을 분해해 혈액 순환을 돕고 근육 속에 쌓인 독소 물질을 분해해 운동 후 근육통을 해소하는 등의 여러 효능들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브로멜라인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은 의외로 어렵다. 위장에 상처가 난 경우에는 파인애플 쥬스 등을 장기복용할 경우 탈이 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특정 온도와 산도에 약한 천연 효소이기 때문에 생과일로 섭취하면 브로멜라인이 파괴되기 쉽기 때문에 효과적인 섭취가 어렵다. 회사 측은 "따라서 뉴트리돔 브로멜라인으로 섭취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효과는 극대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인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