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형준 법무사팀
베테랑스 에듀

암을 예방하는 생명의 요리교실-스트레스와 컴플렉스 이겨내야

지역뉴스 | 라이프·푸드 | 2017-03-06 10:34:32

모듬콩완자,요리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

 

현대사회의 삶은 그야말로 스트레스의 연속이다. 스트레스가 없는 삶은 불가능한 것처럼 보인다. 스트레스와 환상의 콤비를 이루는 또 하나의 단어가 있는데 그것은 콤플렉스(상대적 열등감)이다. 

사람이 이 두가지 정신적 공황에 빠지면 삶의 기쁨과 만족이 없다. 이 두 가지 현상은 원인과 발단이 타인에게서 기인된 것 같으나 사실은 자의적인 경향이 더 다분하다. 약간 모자라는 듯한 사람은 스트레스를 거의 받지 않는다. 

아예 그런 것을 잘 느끼지 못한다.

남이 나보다 잘 되거나 남의 자녀가 내 자식보다 더 잘 풀려도 그런 것으로 인해 열등감을 갖거나 부러워하거나 배 아파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 세상만사를 너무 자기중심적으로 다시 말해 너무 이기적으로 살기 때문에 더 많은 스트레스와 콤플렉스를 느끼며 받게 된다. 

그래서 배우자나 자녀들의 사소한 언행에도 비위가 상하고 상처를 받게 되며 급기야는 맞대응하여 불화와 다툼이 일어나게 된다. 

직장상사나 동료의 언행에도 속상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기 일쑤다. 질병의 원인을 연구하는 현대 과학자들은 거의 모든 질병의 원인이 바로 스트레스에 있다고 밝혀내었다. 마음이 상하고 병들면 백약이 무효이다.                   

다른 사람의 부주의한 언행이야 어쩔 수 없다고 하더라도 최소한 자신의 마음을 굳게 다스려 평상심을 유지하도록 노력해 보자. 결국 스트레스를 받아봐야 자신만 손해일 뿐이다. 매사를 긍정적으로 활기 있게 헤쳐 나가면 스트레스도 훨씬 덜 받게 되고 또 빨리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옛말에 병은 마음에서 생기고 또 마음에서 고친다고 하지 않았던가? 이제부터는 좀 더 적극적인 사고방식으로 스트레스를 과감하게 떨쳐버리고 크게 소리 내어 한바탕 웃어보자.

소리 내어 웃는 것만으로도 엔돌핀 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되어 사형선고와도 같은 시한부인생들이 거짓말처럼 완치되는 기적이 우리 주위에는 얼마든지 있다. 

과학자들의 연구에서도 밝혀졌듯이 크게 웃을 때에 우리 몸속에서 NK(natural killer)세포가 활성화되어 암세포를 초토화시키기 때문에 암과 불치병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심한 스트레스에 눌려서 암세포에 정복당할 것인가?, 아니면 스트레스를 떨쳐버리고 크게 웃어 암세포를 극복할 것인가는 마음먹기에 달려있다.  

 

모둠 콩 완자

오늘은 추위를 이겨내고 충분한 영양을 보강해 주는 단호박 모둠 콩 완자를 소개한다. 

재료(10인분) 단 호박(작은 것) 1개, 감자(큰 것) 5개, 완두콩(삶은 것) 1컵, 옥수수(삶은 것) 1컵, 갈반조(익힌 것) 1컵, 건포도 1컵, 해바라기 씨 1/2컵, 아몬드 가루 1컵, 캐슈넛 가루 1컵.  

만드는 법 1. 단 호박은 껍질을 벗기고 씨를 파낸 다음 적당한 크기로 썰고 감자도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찜통에 찐다(너무 푹 익지 않도록 포실 포실하게 쪄서 질지 않고 으깨기에 쉬울 정도로만 쪄낸다.) 2. 갈반조 콩은 미리 하루 전에 물에 담가 두었다가 푹 삶아 놓는다. 3. 옥수수와 완두콩(얼린 것들)은 끓는 소금물에 살짝 삶아서 물을 빼놓는다.

4. 찐 감자와 단 호박은 큰 그릇에 담고 으깨어서 (2), (3)에 건포도와 해바라기 씨를 섞어서 소금 조금 넣고 버무린다. 

5. (4)를 동글동글하게 완자로 빚어서 아몬드 가루에 한번 살짝 묻혀 놓고, 또 하나 완자는 캐슈넛 가루에 묻혀서 동그란 접시에 예쁘게 담아낸다.

암예방 요리 강사  이수미 (714)403-6273

 

암을 예방하는 생명의 요리교실-스트레스와 컴플렉스 이겨내야
암을 예방하는 생명의 요리교실-스트레스와 컴플렉스 이겨내야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생활비 부담에…“병원치료 미루고 끼니까지 걸러”
생활비 부담에…“병원치료 미루고 끼니까지 걸러”

절반, 경제적 어려움 호소투잡 뛰고, 휴가 포기까지주택 소유주, 더 부담느껴  미국인들이 높은 주택 가격과 렌트비 부담으로 인한 생활비 부담에 필요한 병원치료를 미루고 끼니까지 거

“해외 영주권자 사회복무요원도 귀가여비 줘야”

권익위, 병무청에 제도개선 의견 전달 미국 등 해외 영주권을 보유한 상태에서 스스로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사회복무요원에게도 현역 병사와 동일하게 소집해제 시 귀가 여비를 지급해야

“두경부암, 담배·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 때문에 발생”
“두경부암, 담배·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 때문에 발생”

두경부란 눈·뇌·귀·식도를 제외한 구강, 구인두, 후두, 하인두, 비인두, 갑상선, 침샘 등을 통칭한다. 특별한 징후 없이 목소리가 변하거나, 목의 통증, 입속 궤양이 3주 이상

잡음이 끊이지 않는‘개정 FAFSA’… 혼란 언제까지
잡음이 끊이지 않는‘개정 FAFSA’… 혼란 언제까지

대학 입학 통보를 받았거나 이미 등록을 마친 수백만 명의 학생은 현재 학생 본인이 부담해야 할 최종 학비가 얼마나 될지 계산하느라 바쁠 것이다. 대학 진학을 앞둔 학생의 학자금 마

실명 주원인 당뇨망막병증, 10년 새 41.8% 증가
실명 주원인 당뇨망막병증, 10년 새 41.8% 증가

눈 망막은 사물을 볼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신경 막이다. 빛을 감지해 시각 정보를 시신경을 통해 뇌에 전달해 색깔과 사물을 구별할 수 있게 한다. '당뇨망막병증(diabetic r

시도 때도 없이 복통·변비·설사 하는데…
시도 때도 없이 복통·변비·설사 하는데…

과민성대장증후군에서 벗어나려면? 운동·휴식·지중해 식단 치료에 도움 <사진=Shutterstock>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대장의 기능성 질환 중 하나다. 생명을 위협하는

폐암처럼 5년 이내 50% 사망…‘심장 질환 종착역’
폐암처럼 5년 이내 50% 사망…‘심장 질환 종착역’

■ 심부전 심부전(heart failure)은 심장 기능이 떨어져 혈액이 온몸으로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한다. 숨 차고, 붓는 증상이 나타나고 반복적으로 입원하면서 삶의

25년 만에 짜장면보다 싸진 스타벅스 커피...이래도 '된장녀'라고 모독합니까?
25년 만에 짜장면보다 싸진 스타벅스 커피...이래도 '된장녀'라고 모독합니까?

스타벅스의 역사 ‘이용재의 식사’ 연재를 하며 여태껏 스타벅스의 역사를 다루지 않았다니. 필자인 내가 더 놀랐다. 스타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 및 카페 브랜드이기도 하지만

납세 증명서 없어도 OK…해외 이주 신고 편리해졌다
납세 증명서 없어도 OK…해외 이주 신고 편리해졌다

해외이주법 시행령·규칙동포청, 현실 맞게 개정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은 결혼이나 취업 등으로 해외에 이주하려는 사람들이 편의를 높이기 위해 해외이주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을 현실에

한국 휴대폰 없어도 ‘본인 인증’
한국 휴대폰 없어도 ‘본인 인증’

10월중 비대면 신원확인 서비스 추진주민등록번호 있는 재외국민전자상거래 등 디지털서비스 이용 가능 오는 10월부터 한국 주민등록번호가 있는 재외국민은 한국 휴대전화가 없어도 전자상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