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6도로를 이용해 달리면 와인더에 위치한 민기네 농장(대표 이준일)이 나온다. 이 농장은 식수철을 맞아 7.5에이커 부지 위에 과일 및 건강나무 묘목을 준비해 고객을 맞고 있다.
이준일 대표는 식수 요령에 대해 식수 시 웅덩이를 파 나무를 화분에서 땅으로 옮겨 심고 당일 한 번만 2갤론 정도의 물을 주고, 새싹이 날 때까지 절대로 물을 주지 말 것, 접붙임 위치가 땅 속에 묻히지 말도록 할 것 등을 강조했다. 화학비료는 식수 첫 해에는 절대 주지 말고 나무가 가지를 뻗은 이후에 물과 퇴비를 줄 것, 화학비료는 나무 주변 1피트 거리에 구덩이를 파고 줄 것, 가지치기는 잎이 진 나무가 잠잘 때 해야 하며, 가지마다 햇볕이 잘 들게 하고 통풍이 잘 돼야 한다고 말했다. 나무에 병균이 생긴 징후가 보이거나 이상이 발견될 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곳의 수천 그루 묘목은 모두 캘리포니아 엘리쿡스 농장에서 들여온 것들로 마켓이나 홈디포 등에서 파는 묘목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고 한다.
판매하는 나무는 크게 3종류. 한인들이 주로 찾는 과일나무로는 청홍매실, 감, 왕대추, 꿀대추, 석류, 사과, 배, 복숭아, 체리, 유자, 포도, 살구, 자두, 밤, 앵두, 모과, 은행 등이 있다. 건강나무는 아로니아, 오미자, 구기자, 탱자, 산초, 가시오가피, 뽕나무, 유자, 산수유, 두릅, 가죽나무, 엄나무 등이 있다. 이외에 각종 꽃나무와 야채, 삼채, 어성초, 삼백초, 신선초, 구절초, 둥굴레, 당귀, 방풍 등이다. 토종닭과 거위도 사육하고 있으며, 유정란, 매실과 대추, 말린 약초도 판매한다. 주소 1938 Dooleytown Rd, Statham, GA 30666. 문의 770-725-0437. 조셉 박 기자
민기네 농장 이준일(왼쪽) 대표 및 직원들이 묘목을 포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