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사람이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한 날, 밸런타인스 데이가 왔다.
사랑을 시작하기에도 확인하기에도 좋은 하루, 밸런타인스 데이에는 마음속에 사랑이 있는 모든 이들이 주인공이 된다.
온 세상에 사랑이 가득한 날, 언제나 설레고 행복한 사랑 고백도 달콤함이 더해지고, 차마 표현하지 못하고 마음속에 담아 두기만 했던 진심도 용기를 얻어 꺼내어진다.
밸런타인스 데이는 모두에게 특별한 하루다. 손꼽아 기다려 준비해 온 이날을 축제처럼 즐기는 청춘들에게, 멋진 하루를 보내며 또 하나의 소중한 추억을 쌓는 연인들에게 더 없이 아름다운 하루일 뿐 아니라 사랑하는 가족, 고마운 친구들이 있는 모두에게도 좋은 하루이고, 기회다.
밸런타인스 데이라서 특별한 것이 아니라, 사랑하는 이와 함께 하는 시간이 값지고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마음이 귀하기 때문에 특별해진다. 올해 밸런타인스 데이에는 늘 곁에 있어 소중함을 느끼지 못했던, 표현하는데 서툴렀던 가장 가까운 가족과 친구들에게 마음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정성을 담은 소박한 선물 하나로, 달콤함을 전하기에 충분한 작은 초컬릿 하나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감동과 기쁨이 두 배로 가득한 의미 있는 밸런타인스 데이로 만들 수 있다. 따뜻한 말 한마디가 사랑을 전한다.
■타임지 추천 아이디어
실속파 연인에게는 먹으면 사라지는 초컬릿이나, 시들면 버려야하는 장미꽃 대신 보다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실용적인 선물이 더 필요할 것. 화장품, 지갑, 액세서리.. 늘 똑같은 선물 대신 색다른 선물을 주고 싶은 커플들을 위해 타임지‘2017년 밸런타인스 데이, 그녀 또는 그를 위한 선물 아이디어’를 소개했다.
아마존 에코 닷(Echo Dot)
음성 비서 기능인 알렉사(Alexa)를 내장한 원통형 스피커다. 아마존 프라임 뮤직 등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날씨, 뉴스 같은 걸 알려주기도 하고, 간단한 질문에도 음성으로 답을 해준다.
기존 아마존 에코보다 스피커 기능이 축소되며 크기가 훨씬 작아졌고, 블루투스 무선 통신이나 오디오 케이블을 이용해 외부 스피커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알람시계용으로 제격이며 집안 곳곳에 놔두고 쓰기도 좋다.
소셜매틱(Social Matic)
소셜매틱은 인스타그램 아이콘과 같은 외관을 가진 디지털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SNS에 바로 공유할 수 있으며, 프린트 버튼만 누르면 즉석 사진 인화도 가능하다. 평소 자신이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에 공유하기를 좋아하는 연인에게 유용한 선물이다
VR 헤드셋
최신 IT 기기를 섭렵해야하는 트렌드 세터 커플을 위한 선물. 그동안의 선물 목록이 웨어러블 피트니스, 스마트워치 등 이었다면, 올해는 가상현실을 선물 해 보자.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한 삼성 기어, 구글 데이드림 등 모바일 VR은 가격 부담이 적고 ‘오큘러스 리프트’나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PC, 콘솔기반 VR은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한다.
고프로(GoPro)
액션캠 고프로는 레포츠를 즐기는 연인에게 최고의 선물이다. 차, 바이크, 헬멧이나 몸에 직접 거치해서 촬영이 가능하고, 가족여행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가장 최신 제품인 히어로5 블랙에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40m 방수 등 최신 기능이 모두 포함됐다.
전자 와인오프너(electric corkscrew), 와인 참(wine charms)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선물. 힘들여 오프너를 돌리는 대신 버튼만 누르면 저절로 돌아가는 전자 와인 오프너는 손쉽게 와인 코르크 마개를 빼낼 수 있게 해준다. 와인 참은 말 그대로 와인용 팔찌와 같은 것인데, 잔 목 부분에 구분이 갈 수 있는 팔찌를 걸어놓아 자신의 잔이 어떤 것인지 쉽게 알 수 있게 해 준다.
LED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이모이(emoi)의 LED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는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LED 조명 기능에 블루투스 스피커, 램프, 핸즈프리 스피커폰, 가습기, 디퓨저, 알람 기능이 탑재됐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블루투스 기능이 지원되는 기기와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LED 램프 커버를 터치해 불빛 세기와 전원을 끄고 켤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연결이 돼 있는 상태에서 전화가 오면 스피커로 통화도 가능하다. 원하는 시간에 음악을 재생하도록 설정하면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일어날 수 있다.
<박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