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숙면 온도 제공
과열시 전원 자동 차단
경동나비엔의 매트 브랜드인 '나비엔 숙면매트(Navien Mate)'가 고객들의 체질에 따라 최적의 숙면 온도를 맞추는 기술을 자랑하는 '숙명매트 온수'와 '숙면매트 카본'을 선보인다.
나비엔 숙면매트 온수 'EQM582'는 경동나비엔의 온수매트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데워진 물이 매트 안을 순환하여, 건조하지 않고 오랜 시간 포근한 온열감을 느낄 수 있다. 1도 단위로 사용자가 원하는 숙면 온도를 설정하고, 본체에서 나가는 물 온도와 매트 순환 후 돌아오는 온도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듀얼온도센싱'으로 설정한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분리난방 시스템이 적용돼 두 명이 함께 사용해도 각자에게 맞는 최적의 숙면 온도를 느낄 수 있으며, 1mm의 얇은 두께로 미사용 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숙면매트 온수’ 제품은 온수가 지속 순환하기 때문에 시중의 전기매트에 비해 축열로 인한 화재의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으며, ‘다중안전시스템’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매트와 보일러를 연결하는 부분을 ‘커넥트가드’로 감싸 화상을 예방하고, 온수탱크와 히터의 과열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시켜 화재를 방지하는 기능도 적용했다.
“EQM582”의 ‘Wi-Fi 원격제어’ 기능으로 집 밖에서도 전원을 작동할 수 있는 점도 안전성을 높이는 요소다. 숙면매트를 켜고 외출하더라도 ‘나비엔 메이트’ APP을 통해 끌 수 있다. 또한 제품에 이상이 발생하거나, 예약기능이 가동될 때에도 APP을 통해 알림기능이 제공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15시간 연속 가동 시에는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
한편 경동나비엔 ‘숙면매트 카본’은 과열 걱정 없는 ‘스마트히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매트 전체에 분포된 열선이 온도 변화를 감지하기 때문에 매트의 일부만 과열돼도 전체 전원이 차단된다. 아울러 온도조절기와 어댑터에도 온도센서를 부착해 과열시 전원을 자동 차단한다.
또한 ‘헵타 코어 열선 구조’를 적용해 과열 및 화재를 차단한다. 7개의 카본 열선이 하나의 중심을 이루는 연선 구조로, 한 개의 열선으로 이루어진 단선 구조보다 내구성이 높다. 전압이 낮은 직류 전기와 분리형 어댑터 방식으로 유해전자파가 발생하지 않으며, 전자기장환경인증(EMF)를 획득해 그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김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