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엘리트 학원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파산신청 위워크, 회사 재인수 6억달러 제안

미국뉴스 | | 2024-03-27 09:03:46

파산신청 위워크,회사 재인수 6억달러 제안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애넘 뉴먼 CEO가 중심

 

사무실 공유업체 위워크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였던 애덤 뉴먼이 위워크의 재인수를 위해 약 6억달러를 제안했다고 월스트릿트저널(WSJ) 등이 25일 보도했다.

현재 뉴먼이 운영하는 부동산 스타트업 플로우 글로벌은 “2주 전 위워크에 6개의 금융 파트너와 함께 인수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뉴먼이 인수자금을 어떻게 조달할지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았다.

뉴먼은 5년 전 위워크 이사회에서 쫓겨난 후 회사 경영권을 되찾기 위해 노력해왔다.

플로우 글로벌은 지난달 법률대리인을 통해 위워크 고문들에게 서한을 보내 위워크를 인수할 뜻이 있음을 밝힌 바 있다.

위워크는 세계 최대 공유 오피스 업체로 일본의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으로부터 투자를 받는 등 주목받는 스타트업이었다. 지난해 11월 파산보호(챕터11) 신청을 하기 전까지 기업가치가 470억달러에 달한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 공실이 늘어나는 등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위기를 맞아 타격을 받았다.

위워크는 운영비를 줄이기 위해 건물주들과 기존 임대차 계약 조건에 대해 재협상하는 한편 수익성이 없는 계약은 해지하고 있지만 협상은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

위워크 대변인은 올해 2분기에는 파산에서 벗어나 “재무적으로 강하고 수익성 좋은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구조조정 노력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위워크는 특별한 회사로, 제3자로부터 이런 인수 제안을 받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면서 “이사회와 고문들은 회사의 장기적 이익을 위해 이런 제안을 정상 경로에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억만장자 투자자 대니얼 로브가 이끄는 헤지펀드 서드 포인트 매니지먼트는 참여하지 않는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트럼프 관세… 가구 연생활비 7,600달러까지 상승”

중국·캐나다·멕시코에 최대 100% 부과 예고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 공약이 실현되면 미국 가구가 연간 부담해야 할 추가 비용이 2,500달러에서 7,600달러에 달할

“현대제철, 미 제철소 건설 검토”

‘트럼프 무역장벽’ 대응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보편관세 부과 등 보호무역 강화 정책을 예고한 가운데 현대차그룹 계열사인 현대제철이 미국에 대형 제철소 신규로 짓는 대규모

‘CES 2025’ 에서 선보인 나는 오토바이
‘CES 2025’ 에서 선보인 나는 오토바이

[로이터]  라스베가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정보통신기술 전시회인‘CES 2025’에서는 새로운 첨단 제품들이 대거 소개돼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미국 하이텍 기업 ‘릭토

미, AI칩 수출통제 전 세계로 확대

‘국가별 구매가능 상한’중국 등은 사실상 ‘금지’ 조 바이든 행정부가 인공지능(AI) 개발에 필요한 반도체를 동맹국에만 제한 없이 수출하고 나머지 국가에는 구매할 수 있는 양을 한

트럼프 취임 맞춰 대대적 불체자 단속·추방 현실화
트럼프 취임 맞춰 대대적 불체자 단속·추방 현실화

수도 워싱턴 DC서부터건설·요식업·농업 현장급습 단속 작전 준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에 맞춰 워싱턴DC를 시작으로 대규모의 불법 체류 외국인 단속이 시작될 전망이다.

“삶의 터전 밤새 잿더미로”… 한인들 ‘망연자실’
“삶의 터전 밤새 잿더미로”… 한인들 ‘망연자실’

최악 산불사태 사흘째리세이즈·알타데나 등 한인주택 잇딴 전소 피해   한인 주택을 포함해 5천채가 넘는 주택과 건물이 화마로 소실된 퍼시픽 팰리세이즈 지역을 드론으로 촬영한 모습.

장 건강에 좋은 ‘차전차피’… 심혈관·혈당 효능도
장 건강에 좋은 ‘차전차피’… 심혈관·혈당 효능도

■워싱턴포스트 ‘전문의에게 물어보세요’질경이 씨앗 껍질의 수용성 섬유질 성분콜레스테롤 낮추고 변비·설사 완화 도움<사진=Shutterstock> 현대사회에서 건강에 대한

트럼프, LA산불에 캘리포니아 주지사 책임론… “모든 게 뉴섬 탓”
트럼프, LA산불에 캘리포니아 주지사 책임론… “모든 게 뉴섬 탓”

물고기 보호 위한 캘리포니아 북부 삼각주의 물공급 제한 비난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 측 “’물 복원 선언’ 같은 문서는 없어…순전한 허구” 반박 이튼서 발생한 산불로 불에 타는

카터 전 대통령 국장 엄수…바이든 "권력남용에 맞서야" 추도
카터 전 대통령 국장 엄수…바이든 "권력남용에 맞서야" 추도

트럼프·오바마 등 전·현 대통령 5명 모두 한자리…이례적 '화합' 평가카터 손자 "인기 없을 때도 원칙 고수"…조지아 고향서 부인 옆에 영면 카터 전 대통령 국가 장례식[워싱턴 로

끝나지 않은 추방 입양인의 고난
끝나지 않은 추방 입양인의 고난

‘파양·추방’신송혁씨 홀트상대 손배소 2심 패소 입양기관 상대 소송을 이어가고 있는 신송혁씨.  40여년 전 미국으로 입양됐다가 불법 체류자 신분으로 추방된 입양인이 국가와 입양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