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학생에게 5000달러씩 지급
에세이 혹은 3분 비디오 제출
신시스(SYNCIS)가 소비자에게 보험 정보를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 라이프 헤픈스(Life Happens)와 라이프 레슨(Life Lessons) 연례 장학금을 지원한다.
신시스는 생명보험이 없는 부모가 사망하여 재정적 부담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매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신시스는 “미국 내 1억여 명이 생명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서 생명보험의 중요성과 교육을 위해 2021년부터 장학사업을 시작하여 지속적으로 후원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지난해에는 캘리포니아 출신인 다이아민솔 말릭뎀 학생과 조지아의 헌터 윌리스 학생이 장학금 수혜자로 선정됐다. 이에 대해 신시스의 존 킴 공동 창업자는 “두 학생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 되는 장학금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감격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두 학생의 사연은 생명보험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 장학 프로그램 대상자는 대학 입학 예정자와 재학생으로 하며, 제출 서류는 부모나 보호자의 사망으로 지원자의 삶에 미친 재정적 영향을 다룬 500 단어 에세이 혹은 3분 비디오를 라이프 헤픈스 홈페이지(https://webportalapp.com/sp/login/life_lessons_apply)에 제출하면 된다.
2025 장학금에는 두 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각각 5,000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syncis.com/scholarship/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지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