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전도-계획_표지.jpg
■ 주님의 전도계획 

로버트 콜먼 지음/ 홍성철 옮김

생명의 말씀사 출간 





예수님께서는 이 땅에 계실 때, 적은 숫자의 제자들만 남기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전 세계에 수억 명의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예수님이 승천하신 뒤에 도대체 어떤 일들이 일어났기에, 이런 놀라운 일이 가능했을까? 이런 일이 가능할 수 있도록,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을 어떻게 준비시키셨던 걸까?

예수님께서는 막연하게 이 땅에서의 사역을 하셨던 것이 아니다. 일관적인 원리에 따라 하나님의 나라 복음이 꾸준히 온 세상에 전해질 수 있도록 제자들을 훈련시키셨고, 그 제자들을 통해 온 세상에 하나님의 나라가 전해질 수 있었다. <주님의 전도 계획>(The Master Plan of Evangelism)은 복음서의 기록을 샅샅이 조사하여, 그리스도의 사역 목적과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주님이 세우신 전략을 밝혀준다. 저자는 어떤 주어진 상황에서 그리스도의 행동을 일관성 있게 결정했던 기본적인 원리에 초점을 맞춘다.

저자가 복음서를 통해 밝혀낸 그 여덟 가지 원리들은 다음과 같다: 선택(Selection), 동거(Association), 성별(Consecration), 분여(Impartation), 시범(Demonstration), 위임(Delegation), 감독(Supervision), 재생산(Reproduction). 이 여덟 가지 원리들의 핵심은 ‘사람’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이런 원리들을 가지고 제자들을 훈련시켰고, 그렇게 훈련된 제자들은 예수님이 떠나신 뒤에도 이 원리를 가지고 또다시 복음을 전하며 그 다음 세대의 전도자들을 세워나갈 수 있었다. 행사나 프로그램으로 전도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제대로 세우는 것이 전도의 가장 중요한 핵심 원리임을 알려준다.

현대의 그리스도인 역시 이런 주님의 전도 계획 속에 있다.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믿지 않는 이웃과 다음 세대에게 복음을 전하는 주님의 전도 계획에 동참해야 한다. 이 책은 다음 세대에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긴 안목으로의 전도를 할 수 있기 위해 예수님의 제자인 그리스도인들이 전도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원리를 알려준다. 책 뒷부분에는 본문의 내용을 다시 한번 공부할 수 있는 <스터디 가이드>가 있어서, 전도를 함께 훈련하고자 하는 소그룹을 위해 좋은 교재가 될 수 있다.  아틀란타 한인교회 섬김의 사역자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