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빌보드 11위 기염

September 20 , 2012 1:07 PM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빌보드 차트 종합 순위 11위에 올랐다.

20일 빌보드 닷 컴에 따르면, 싸이의 '강남 스타일'은 빌보드 차트 종합순위 100위 곡 가운데 11위에 랭크된 것으로 확인됐다. 

영어, 한국어에 상관없이 한국인, 한국계 가수의 노래가 빌보드 차트 종합순위 11위까지 올라간 것은 싸이가 처음이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빌보드의 소셜 네트워크 상위 50곡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디지털 노래 순위에서는 4위, 팝송 순위 28위, 라디오에서 틀어주는 노래 순위로는 68위이며, 소비자들이 원해서 듣는 온-디맨드 노래에서는 43위에 올랐다.  

한국인 가수로서, 특히 한국어로 된 노래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이런 순위를 거두고 있는 것은 사상 초유의 일이다.    

특히 싸이의 '강남 스타일'은 빌보드 차트에 등재되자 마자 첫주에 64위에 올랐고, 2주일째인 불과 며칠 사이에 10위권을 넘나보고 있어 이번주에 빌보드 차트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순위가 올라간 10개곡 가운데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것도 신기록이다.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어디까지 신기록 행진을 이어갈지,  빌보드 1위 까지 오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싸이의 강남스타일 유튜브 뮤직비디오 동영상 클릭수는 2억2천만 건을 돌파했고, 계속 온갖 종류의 패러디 개사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를 통해 생산돼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조무제 기자

싸이, '강남스타일' 빌보드 11위 기염

한국인에 의한 한국어로 된 노래로 사상초유의 빌보드 차트 종합순위 11위까지 올라간 싸이의 '강남 스타일' 캐리캐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