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주에 운전면허를 신청하면, 운전면허가 신분증(ID)이기 때문에 아래의 조건에 따라 신규발급, 갱신을 합니다. (1) 본인 확인 : 이름, 생년월일, 사진이 있는 국가나 학교에서 발행한 서류 : 여권, 타주면허, 한국면허, 출생증명서(구호적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2) 거주 확인 : 전기, 집전화 고지서 등의 유티리티 빌 (3) 신분 확인 : 이민국에 전산 조회하여 시민권자, 영주권자, 그리고 외국인인 경우 합법적인 장기체류자( 2년 이상의 I-94 ) 현재 미국 50개 주 중에서 48개 주가 상기와 같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의 브로커가 캘리포니아, 뉴욕, 뉴저지, 버지니아주에서 운전면허가 가능하다는 것은 위조서류로 불법적으로 하는 것으로, 발급 받아도 추후에 형사문제 됨.
* 당사는 워싱턴주 씨애틀에 상주하여, 각 지역 교민 여러분들의 운전면허 고민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모든 서류는 본인의 원본서류와 전기, 전화 고지서로 직접 해당사에 신청하여 발급 받은 원본서류들을 본인이 직접 면허국에 제출 합니다. < 당사는 허위, 위조서류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
* 한국 면허증 교환 발급 2011년 10월 워싱턴주와 한국정부는 상호 협정을 맺어 한국면허가 있는 경우 필기, 실기시험 없이 6년 만기 워싱턴주 면허로 교환 발급 합니다.
* 시민권, 영주권자와 동일한 면허증으로 미 전국에서 신분증, 운전가능 CA, MD등 일부주에서 불체자용으로 발급하는것은 운전면허( 신분증겸용)가 아니라, 운전허가증으로 신분증으로 사용 못하고, 그주에서만 운전하는 것입니다.
* 합법적으로 워싱턴주 면허국에서 직접 발급 모든 절차는 워싱턴주 면허국이 제시한 절차에 따라 진행하고,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워싱턴주 면허국 웹싸이트 ( www.dol.wa.gov )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워싱턴주 운전면허 자동갱신 ***
워싱턴주 운전면허는 만기일 1년전부터 6년짜리로 갱신이 가능 합니다. 유효한 워싱턴주면허를 가지고 있는분들은 시애틀 면허국에 직접 방문 하시지 않아도 자동갱신이 가능 합니다. *** 소셜번호가 없는분들도 가능 합니다. *** 전번에 자동갱신한분도 최근에 규정이 바뀌어 한번더 자동갱신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