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전문 융자 모기지맥의 표정원 융자(대표 표정원)가 빠른 융자 승인의 강점을 내세우며 애틀랜타뿐 아니라 미 동남부 지역에서 한인들의 융자 서비스를 돕고 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모기지맥(Mortgage Mac)은 22년 주택 융자 전문 회사로, 조지아 애틀랜타 지점은 2015년에 개점했다. 미 동남부 지역을 담당하는 표정원 융자는 조지아, 앨라배마, 테네시, 사우스케롤라이나, 노스캐롤라이나, 플로리다, 텍사스 등에서 주택 융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2년 경력의 융자전문 베테랑 표정원 대표가 가장 크게 내세우는 것은 빠른 융자 승인(fast underwriting) 이다. 그는 “융자를 신청하고 24시간에 조건부 승인(pre-approval)이 아닌 완전 승인(firm approval) 여부를 알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다른 융자기관에서는 1달 이상 소요되는 전체 융자 프로세스도 모기지맥의 오토메틱 시스템으로 빠르면 15일 정도에 모든 절차가 완료된다. 

표정원 대표는 “최근 부동산 시장은 셀러 마켓으로 컨틴전시(조건부 계약)가 거의 없어져 빠른 융자 승인이 더욱 중요하게 됐다”고 전했다. 

최근 둘루스의 새 사무실로 확장 이전한 표정원 융자에는 7명의 직원이 상주하고 있는데, 경력이 풍부한 전문 언더라이터 직원이 융자신청과 처리를 신속하고도 세심하게 제공 하고 있다. 

표 대표는 한인들이 주택구입을 위한 융자를 신청하려고 할 때 유의할 점 중에 하나는 다운페이 하는 현금의 출처라고 말한다. 출처가 확인되지 않는 현금으로 주택을 구입했을 때 세무조사를 받을 수 있고 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큰 액수의 현금으로 주택 구입을 계획하는 사람은 3-4개월 이전에 융자전문인과 상담하기를 권유한다. 

또한 온라인에 나오는 너무 싼 이자의 융자상품은 사기일 가능성이 있고, 마지막에 융자 승인이 나오지 않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현재 표정원 융자에서는 론 오피서 채용을 하고 있다. 주택 융자 문의는 전화 770-318-4542로 하면 된다. 박선욱기자

모기지맥 표정원 융자의 표정원 대표
모기지맥 표정원 융자의 표정원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