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타운에 만두 전문식당이 오픈, 한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스와니 아씨 스타벅스 뒤편에서 문을 연 ‘우리만두’(대표 방금옥)는 모든 만두를 어머니의 손맛을 가득 담은 웰빙 손만두 전문점으로 만두의 모든 것을 판매한다. 
오랜 연륜의 어머니들이 직접 빚은 만두를 선보이는 우리만두는 고기와 김치, 새우를 속재료로 한 찐만두, 튀김만두, 왕만두 등이 있고, 왕만두 전골, 떡만두국, 칼국수 등도 판매한다. 
만두는 씹는 질감과 소리, 향, 색감, 모양과 크기 때문에 식미감이 두드러지는 식품이다. 방금옥 대표는 “어릴 때부터 만두를 좋아해 만두 잘한다는 식당은 많이 찾아 다니다 보니 어느 새 만두 전문가가 됐다”며 “제가 경험한 맛에 최고의 식재료와 손맛을 더해 정성을 다해 음식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만두는 다양한 식재료가 갖는 기능성의 재발견을 통해 재료의 이용과 배합에 따른 영양 강화 기능, 채식주의 기능, 비만 관리 기능, 미용 식품 기능 및 기호식품 기능 등이 강조돼 미용 건강식품으로도 인기다.
옛날 엄마가 빚어주던 손만두 맛을 재현하기 원한다는 방 대표는 “맛과 위생은 최고라고 자부한다”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전화 770-299-1744. 주소 1611 Satelite Blvd. #1, Duluth, GA 30097. 조셉 박 기자

우리만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