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장학생 모집

12학년 고등학생 혹은 대학생 대상

총 5명에게 1,000달러씩 지급

 

 

미동남부 한인외식업협회(회장 이근수, KARASE)는 1기 장학생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12학년 고등학생 혹은 대학생이며, 협회 회원 자녀, 회원 요식업체의 전/현직 인턴사원, 직원의 자녀, 협회 후원사 및 회원사가 추천하는 학생 등에게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장학금은 총 5명에게 1,000달러씩 지급된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 신청서에 포함된 질문에 대한 답변서, 이력서(입상내역, 봉사활동, 리더십, 특별활동 등), 성적표, 재학증명서, 한국어 또는 영문 에세이, 추천서 등이다. 에세이 주제는 '본인이 해결했던 문제 혹은 해결하고 싶은 문제'다.

신청서 및 질문지, 에세이, 추천서 등의 양식 협회 홈페이지 karaseusa.org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장학금 신청마감은 11월 15일까지이며, 결과는 12월 2일 발표된다. 수여식은 12월 19일 진행된다.

협회측 관계자는 "성적도 물론 중요하지만 어려운 학생들을 돕기 위해 마련된 장학금인 만큼 가정 환경을 많이 볼 것"이라고 밝혔다.

접수는 우편 혹은 이메일로 할 수 있으며, 우편 발송시 협회 주소(4281 Steve Reynolds Blvd., Suite C. Norcross, GA 30093)으로 발송하면 되며, 이메일 접수는 karaseusa@gmail.com으로 가능하다. 이인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