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딱' 맞는 생명보험을 골라 드립니다"



각각 5년·8년 경력 베테랑 전문인

40여개 보험사 상품 중 최적 추천




생명보험은 끊임없이 진화한다. 상품마다 특성이 달라 잘만 이용하면 자신의 가정도 보호받고 어느정도의 수익도 얻을 수 있는 미래를 위한 투자로 이어질 수도 있다. 때문에 생명보험을 고른다는 것은 이제 전문가의 도움 없이는 힘든 일이 됐다.  만일 지금 생명보험을 찾고 있다면 제이슨 박과 배유나 부부(사진) 에이전트를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

UNI 월드와이드 파이낸셜 마케팅(UNI Worldwide Financial Marketing)에서 '톱 세일즈'에 빛나는 제이슨 박, 배유나 부부는 생명보험만 각각 5년, 8년간 취급해온 생명보험계의 베테랑이다. 이들 부부는 UNI에서 평가등급 'A'를 받은 40여개의 보험 회사들과 커넥션을 바탕으로 다양한 보험 브랜드 상품들을 비교 분석해 고객에게 맞춤형 보험 상품을 직접 골라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이고 있다.

아내인 배 보험전문인은 "회사 입장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여러 브랜드의 수많은 상품들을 비교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들만 추천하고 있다"며 "UNI는 손님들이 생명보험뿐만 아니라 팀별로 주택, 차량보험, 연금, 은퇴설계까지 재정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원 스탑 샤핑센터'"라고 소개했다.

남편인 박 보험전문인은 "생명보험은 크게 5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고, 각 연령대와 소득 수준에 따라 맞는 상품이 다르다"면서  " 각 상품별 장단점을 정확히 파악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전문인에 따르면 먼저 생명보험은 크게 홀라이프, 유니버셜 라이프, 베리어블 라이프, 텀 라이프, 인덱스 유니버셜 라이프 등으로 나뉘어 진다.

▲홀라이프의 경우 최종 수령액이 보장되는 방식으로 일정 기간에 일정 금액을 지불할 경우 사망 후 금액을 수령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이다. ▲유니버셜 라이프는 가입자가 낸 보험료 일부를 생명보험 월 보험료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투자해 수익을 얻는 생명보험이다. ▲텀 라이프는 일정 계약 기간만 커버해 주는 보험으로 가장 저렴한 대신 기간 내 사망하지 않으면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가장 최근 나온 상품인 인덱스 유니버셜 라이프는 전형적인 유니버셜 보험에 S&P 500등 주가지수에 비례해 이자를 지급하는 상품이다. 주가가 하락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더라도 원금을 보장해주는 대신 상한선이 연간 10~13%로 정해져 있어 그 이상의 이자는 지급하지 않는다. ▲베리어블 라이프는 주가가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면 원금에 타격을 입을 수 있으나 상한선이 정해져 있지 않아 고수익을 노릴 수 있는 상품이다.

배 전문인은 "한인 고객들의 경우 어느정도의 수익과 안정성을 바라는 경우가 많아 인덱스 유니버셜 라이프 상품을 주로 추천드리고 있다"며 "하지만 개인의 필요에 따라 다른 상품이 필요한 경우도 많다.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 사회 초년생이라면 어느정도의 금액을 내야하는 다른 상품들에 비해 다소 저렴한 텀 라이프가 더 유리할 수 있다. 고객의 모든 재정 상황을 고려해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전문인은 마지막으로 "보험은 투자목적도 있지만 유사 시 자신의 가정을 지키기 위한 것" 이라며 "일어나면 안되겠지만 불행한 사고는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다. 가족뿐만 아니라 자신을 위해서도 생명 보험 가입을 생각해보고 문의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문의=678-622-6879(배유나)/ 678-622-6544(제이슨 박)     이인락 기자


IMG_632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