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나이가 땅에서 발견한 곡물잔치를 분주하게 즐기며 한 무리의 새들을 주목했습니다. 그가 새들에게 다가가자 새들은 곡물을 계속해서 먹으면서 한 눈은 그를 주목함으로써 그들의 신경이 매우 곤두선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가 갑자기 더 가까이 다가가자 새들은 날아 가버렸습니다. 그 남자는 생각했습니다. "내가 가까이 왔을 때 왜 새들이 날아 가버렸지? 나는 그들에게 해를 끼치려는 뜻이 아니었는데." 물론 그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사람이었고, 그들은 새라는 것을'. 그 새들이 두려워하지 않게 하고, 그 새들 사이를 걸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만일 그가 새가 되어 그들 가운데로 날아간다면 가능하다는 사실을.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예수님 안에서 행하신 것입니다.

우리가 두려움 없이 주님께 다가가도록 하시기 위해 하나님께서 사람이 되셨습니다. 무한하시고 어떤 것에 얽매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서는 당신 자신이 인간이 되시고, 시간과 공간에 의해 제한 받도록 허락하셨습니다. 주님께서는 우리와 대화를 소통하시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예수님은 "임마누엘"이라고 불리셨습니다. 임마누엘 예수님은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고 계신다"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예수"라는 이름은 주님께서 이 땅에 오셨던 목적을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라는 이름의 뜻은 "주님이 구원하신다"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스스로 구원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물에 빠진 사람은 스스로 '물에 빠진 자신'을 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그들을 구하려고 하는 사람에게 항복(降伏)해야 합니다. 그들의 고군분투(孤軍奮鬪)를 과감하게 멈추고, 그들의 생명을 구해주시는 분께 자신을 온전히 맡기고, 신뢰하기 시작할 때만 마침내 안전에 이르게 될 수 있습니다. 우리 생각에 우리가 아무리『선()한 사람』이란 생각이 들지라도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그렇게 충분히 선()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 생각에 우리가 아무리 악()하다고 할지라도, 예수님의 사랑과 은혜는 우리의 사악함을 다 덮을 수 있을 만큼 훨씬 더 크고 넓고 깊으십니다. 예수님께서는 ‘형벌’과 ‘죄’의 권세로부터 우리를 자유케 하실 수 있으십니다. 이것이『크리스마스의 가장 위대한 선물, 하나님의 사랑의 선물, 우리 주님,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선물』입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 어떤 선물을 주실 것입니까? 때로는 사랑하는 사람과 친구들에게 줄 최고의 선물은 듣는 ""의 선물이나, "애정"의 선물이나, "웃음"의 선물, 또는 "감사하는 마음"의 선물과 같은 선물입니다. 어쩌면 여러분 자신이 '그들을 사랑한다'는 『작은 카드』

가 그들이 필요로 하는 전부가 되는 것입니다. 특히, 여러분이 '말과 행동'으로 친절하게 그들을 사랑한다는 것을 보여주면 좋습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또 하나의 멋진 선물은 우리가 참 그리스도인이라면 다른 사람을 모든 사람의 가장 위대한 선물이신 주 예수님께 소개하는 것입니다. 우리 다함께 다른 사람에게 사람이 된 하나님, 구세주가 되셔서 이 땅에 오신 분을 말할 준비를 하십시다! 그리고, 아직 하나님의 사랑의 선물을 받기 위해 마음을 열지 않았다면, 오늘 그렇게 하지 않으시겠습니까? 아직도 겸허하게 여러분의 필요를 고백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하나님께 여러분이 정말로 여러분의 죄를 죄송하다고 말씀을 드리고, 주님께서 '여러분을 용서해주시고 영생의 선물을 달라'고 간구하십시오. 왜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주시는 선물을 받아들이지 않으십니까? 믿음으로 손을 내밀고, 『모든 사람의 가장 위대한 선물이신 주 예수님』을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