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곳에 진입주의 표지판 등 설치
교통정체완화∙ 운전자 안전 위해 



귀넷 플레이스 몰 지역 주요 교차로에 진입 주의 표지판 및 페인트 도색 작업이 완료돼 운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귀넷 교통국과 귀넷  플레이스 CID는 18일 귀넷몰 인근 13개 교차로에 진입 시 주의 할 것을 나타내는‘Don’t Block the Box’ 표지판을 설치하는 한편 교차로 바닥에 ‘X’ 자 형태의 페인트 도색 작업을 마쳤다고 발표했다.
교차로 진입 주의 표지판과 X 마크는 교차로 진입 후 신호등이 적색으로 바뀐 뒤에도 정체로 인해 차량이 교차로에 서 있게 돼 결과적으로 교통정체 현상을 더욱 부추기는 현상을 막기 위한 것이다 .
귀넷 교통국은 진입주의 표지판 설치와 X자 페인트 도색 작업은 교통정체 완화는 물론 운전자와 보행자 그리고 자전거 이용자 안전에도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교차로 진입주의 표지판 등이 설치된 곳은 프레즌트힐 로드와 벤처 드라이브 교차로, 프레즌트힐 로드와 귀넷 플레이스 드라이브 교차로, 스티브 레이놀즈 블러버드와 85번 고속도로 교차로 등이다. 
귀넷 CID 측은 “현재 귀넷 몰 반경 3마일 이내에는 하루 통근자가 6만여명 그리고 거주자는 9만7,000여명에 달한다”면서 “앞으로도 교차로 진입 주의 표지판 설치 작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우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