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베테랑스 에듀

‘에너지 절약’ 주택·자동차 크레딧 꼭 챙기세요

미국뉴스 | | 2020-01-28 11:11:25

세금보고,택스,주택,자동차,크레딧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

 

 2019년 소득분에 대한 세금보고가 지난 27일부터 본격 시작됐다. 연방 국세청(IRS)은 올해 세금보고 기간동안 1억5,000만건 이상의 세금보고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했으며 올해 세금보고 시즌이 지난해와 유사하다면 납세자들은 평균 2,800달러를 환급받을 것으로 예측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연방개정세법’(Tax Cuts and Jobs Act)으로 인해 지난해 세금보고 시에는 세법이 대대적으로 변경됐지만 올해는 2년차에 들어서는 해로 특별히 달라진 변경사항은 없다.

하지만 택스 관련 서식의 변화, 스케줄 양식 통합 등의 세부적인 변경 사항들이 있어 세금 보고 전 개정사항에 대해 정확히 알아야 세금보고 시 불이익을 피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지난 28년 간 본보에 삽지 형태로 뉴스레터를 제공해 왔던 강신용 CPA(사진)가 지난 24일 본보에 전면광고를 통해 뉴스레터를 게재해 올해 세금보고 시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독자들에게 제공했다.

이번 뉴스레터에는 ▲국세청, 가주, 카운티 등의 세금변경 내용 ▲2019년 기본공제 인상 및 인적공제 삭제 ▲절세방안 ▲EITC(근로소득 세액공제) 환불표 ▲각종 세금 기본공제액 인상 내용 ▲감사율 대비표 등이 수록됐다.

강신용 CPA는 “올해 세금보고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전산화 시스템이 발전하면서 국세청이 납세자들에 대한 방대한 정보를 갖고 있기 때문에 집중적이며 투명한 세금감사가 이뤄질 수 있으며 최저임금 인상으로 소득이 늘어남에 따라 저소득층 관련 세금공제 혜택을 받을 때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올해 세금보고 마감일은 4월 15일이지만 10월 15일까지 연장 신청이 가능하다.

 

■가상화폐 보고 의무

그동안 가상화폐(virtual currency)를 세금보고 시 보고하도록 됐지만 올해부터는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가상화폐 보고가 의무화됐다. 가상화폐를 거래한 경우 주는 사람 입장에서 구매, 기부, 투자 여부 등을 보고해야하며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판매수입, 1099 발행여부, 손익 보고 등을 자세히 기재해야 한다. 이외에도 법인세율이 일률적으로 과세소득의 21%로 인하됐다.

 

■의료보험 미가입 벌금

오바마케어에 따른 건강보험 미가입자 벌금 부과 제도는 연방 차원에서는 폐지됐지만, 캘리포니아 주의회가 건강보험 의무화법을 통과시켜 2020년 소득분에 대한 세금보고 즉, 내년부터는 가주 정부 차원에서 건강보험 미가입자에게 벌금을 부과하게 된다. 성인 695달러, 미성년자 347.50달러 또는 수입의 2.5%가 벌금으로 부과된다. 올해 세금보고에서는 건강보험 미가입자라 하더라도 벌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기본공제

기본 공제는 독신과 부부가 각각 1만2,200달러와 2만4,400달러다. 이 금액이 소득에서 공제돼 과세소득을 낮추게 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2020년에도 연방개정세법에 따라 인적공제는 올해와 같이 적용되지 않는다.

 

■세금공제 혜택

납세자들이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세금 공제 혜택에는 자녀를 부양하는 가족에 제공되는 차일드 택스 크레딧과 저소득층 근로자들을 위한 언드 인컴 택스 크레딧, 대학생 자녀의 학비를 부담하는 가정을 위한 AOTC 크레딧 등이 있다.

 

■절세방법

주택 에너지 절약 크레딧은 수리비의 최고 30%, 에너지 절약 자동차 크레딧 최고 7,500달러 등 혜택을 받아 절세할 수가 있다.

저소득층 가정이 받는 혜택인 근로소득 세액공제(EITC)의 상한선은 3명 이상 자녀를 둔 경우 최대 6,557달러로 소득은 5만5,952달러다. 저소득 근로 납세자의 경우 25세이상 65세 미만이어야 하며 합벅적인 사회보장번호를 소지하고 적법한 납세자여야만 한다.

 

■프리 파일(Free File) 활용

IRS는 수년 동안 개인 납세자들이 전자세금보고를 활용할 것을 권장해왔다. 환급금을 더 빨리 받을 수 있으며 메일 과정의 분실 염려가 없어 안전하고 정확하게 보고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IRS가 연간 조정 총소득(AGI)이 6만9,000달러 이하인 납세자들을 대상으로 10개 민간기업의 파트너십을 통해 무료로 제공하는 프리 파일 프로그램 이용을 올해에도 권고하고 나섰다.

납세자들은 IRS 공식 웹사이트(www.IRS.gov/freefile)를 통해 무료 소프트웨어를 액세스하거나 모바일 앱 ‘IRS2Go’를 이용할 수 있으며 수백만 명의 납세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박주연 기자>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홈디포 건축자재업체 SRS 183억 달러에 인수
홈디포 건축자재업체 SRS 183억 달러에 인수

현재 사업 보완 및 새 경로 추가 주택 개선 용품 판매업체 홈디포(HD)가 28일(현지시간) 건축자재 공급업체 SRS 디스트리뷰션을 부채를 포함해 약 183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

"ADHD 치료제, 환자의 입원·자살 위험 줄여준다"
"ADHD 치료제, 환자의 입원·자살 위험 줄여준다"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ADHD) 환자에 대한 치료제 투여가 정신장애 또는 다른 원인에 의한 입원 또는 자살 위험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ADHD는

손석구 주연, ‘댓글부대’ 개봉 첫날 1위로 출발
손석구 주연, ‘댓글부대’ 개봉 첫날 1위로 출발

영화‘댓글부대’/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27일 개봉한 영화 ‘댓글부대’가 개봉 첫날 국내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2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댓글부대’

기아, 뉴욕오토쇼서 K4 세계 첫 공개…"조지아공장서 EV9 생산"
기아, 뉴욕오토쇼서 K4 세계 첫 공개…"조지아공장서 EV9 생산"

준중형 세단 신모델…EV9·텔루라이드·카니발 등 21대 전시 기아 K4[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기아의 신모델인 준중형 세단 '더 기아 K4'가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

온난화에 시간도 오락가락…"극지방 얼음 녹아 자전 느려져"
온난화에 시간도 오락가락…"극지방 얼음 녹아 자전 느려져"

"빨라지던 자전에 제동…1초 빼는 '음의 윤초' 3년간 미뤄야" 지구 온난화로 녹아내리는 극지방의 얼음이 지구 자전의 속도 변화에 영향을 미치며 시간 측정에도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현대차, 뉴욕오토쇼 참가…'더 뉴 투싼' 북미시장에 첫 소개
현대차, 뉴욕오토쇼 참가…'더 뉴 투싼' 북미시장에 첫 소개

픽업트럭 '2025 싼타크루즈'도 첫 공개…제네시스도 별도전시장 운영 현대차 '더 뉴 투싼'[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현대차가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투싼

바디프랜드, 헬스케어 브랜드 평가 1위
바디프랜드, 헬스케어 브랜드 평가 1위

브랜드 가치 조사 상위권   한국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브랜드스탁의 BSTI(BrandStock Top Index)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19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BS

미국 내 한인 10명 중 1명 ‘빈곤’

퓨리서치, 센서스 분석 미국에 사는 아시아계의 10명 중 1명은 빈곤에 시달린다는 조사가 나왔다. 인종별로 한인도 같은 수준의 빈곤율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7일 여론조사

영주권 사기 미주한인 자매 ‘중형’

한국서 의사·교수 사칭 한국에서 의사를 사칭하며 영주권 취득을 알선한다는 명목 등으로 40억대 사기행각을 벌인 미주 한인 여성에게 징역 15년의 중형이 구형됐다.한국 검찰은 27일

자궁암 예방 HPV 바이러스 백신 남성도 맞을 필요
자궁암 예방 HPV 바이러스 백신 남성도 맞을 필요

두경부암·항문암·음경암 등 남녀 모두에 암 유발 인유두종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ㆍHPV)는 자궁경부암의 주원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HPV는 자궁경부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