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베테랑스 에듀

[모세 최의 마음의 풍경] 꽃바람 속에

지역뉴스 | | 2019-04-19 21:21:35

칼럼,모세최,문학회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

<구름 그림자> “로버트 프로스트”의 시. 

“산들바람이 펼쳐진 시집을 찾아내어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어요. 

누가 봄의 시 따위를 썼을까 보냐고 했지요. 대답을 하지않는 산들바람, 

하지만 얼굴에는, 구름 그림자가 스쳤어요. 나 때문에 그 시를 놓칠까 두려웠던 거지요.” 

자연과 인간관계의 조화를 추구했던 시인 “로버트 프로스트”의 시 세계는 자연이나 삶 속에서 느끼는 경이와 환희를 노래합니다. 

자연 현상의 변화무쌍한 계절의 추이에 따른 환희는 삶에 대한 깊은 성찰과 기도의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시는 환희로 시작하여 지혜로 끝난다.”라는 그의 시 세계는 자연으로부터 배운 삶의 자세입니다. 

화사한 꽃잎이 바람에 흩날리는 봄날, 꽃바람 속에 실려 오는 노래가 있습니다. 

생명의 환희와 가슴 벅찬 행복감에 취해 부르는 노래입니다. 

<꽃구름 속에> 조수미 노래. 박두진 작사. 이흥렬 작곡 C. Chevaller. 편곡. 

“꽃바람 꽃바람 마을마다 훈훈히 불어오라/ 복사꽃 살구꽃 화안한 속에/ 구름처럼 꽃구름 화안한 속에/ 꽃가루 흩뿌리어 마을마다 진한 꽃향기 풍기어라. 중략. 

아 까맣게 잊고 꽃 향에 꽃 향에 취하여/ 아득하니 꽃구름 속에 쓰러지게 하여라./ 

나비처럼 쓰러지게 하여라.” 

세계적인 정상의 성악가 조수미는 오페라에서 정교한 선율의 아름다움과 절제된 기교를 구사하며 가곡 민요 어떠한 장르의 음악에서도 혼과 마음을 실어 노래합니다. 

성량이 풍부한 조수미의 노래를 듣는 황홀함과 즐거움은 어디에, 비할 바 없습니다. 

서정적인 우리 가곡에서 화려한 봄날의 시정을 이토록 감미로운 음성으로 밝게 노래할 수 있을까.

우리 민요에서도 매혹적인 그의 가창력은 시어의 형상화 하는 힘이 있으며 섬세하고 아름답게 감정을 표현하는 기교가 뛰어납니다. 

“신이 내린 목소리”라는 지휘자 카라얀의 찬사는 그의 천부적인 재능에 감탄했다는 걸 실감케 합니다. 

그의 고음처리 능력의 자연스러움은 완벽한 발성의 테크닉에 의한 것이며 오페라 아리아의 초절 기교적인 콜로라투라 (기교적으로 장식된 선율)에서 더욱 빛을 발합니다. 

꽃바람에 실려 오는 청아한 음성의 노래가 있습니다. 

조수미의 노래. 멘델스존 작곡. <노래의 날개 위에>가 차 속에 잔잔하게 흐르고 있습니다. 

“노래의 날개 위에 그대를 보내오리./ 남쪽 나라 머나먼 곳 아름다운 나라로/ 향기로운 꽃동산에 달빛이 밝은데/ 한 송이 연꽃 피어서 그대를 반기리./ 

한 송이 연꽃 피어서 그대를 반기리” 

둘루스 하이웨이 선상의 연합 장로교회 앞길에서 왼쪽으로 회전하면 Cardinal Lake 길이 있습니다. 

Duluth H Mart 뒷길로 이어지는 샛길에는 호수가 있고 조용한 시골 동네처럼 평화스럽고 단아한 정취를 자아내는 곳이라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길입니다. 

요즈음, 이 길로 들어서면 만개한 벚꽃, 덕 우드, 활짝 핀 철죽 꽃이 화려하게 짙어가는 봄 향기를 전해오고 있습니다. 

꽃길을 지나며 가슴 설렘과 희열에 빠져듭니다.

꽃동네의 큰 호수에는 상류 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수면에 스치면 잔잔한 물결의 일렁임에 밝은 햇살이 수면 위에서 눈부시게 부서지며 반짝입니다. 

숲의 짙은 그림자가 흔들리는 호수의 풍경은 한 폭의 수채화처럼 아름답습니다. 

호반을 따라 자리 잡은 삶의 터전에는 풍요로운 꿈과 낭만이 서려 있습니다.

먼 고향의 아늑한 풍경처럼 정답게 느껴지는 곳이라 호수 앞 주차장에 잠시 차를 세웁니다. 검푸른 호수를 바라보는 순간, 가슴이 탁 트이며 삶의 응어리가 풀려나가는 느낌이 들어 시름을 잊게 됩니다. 

자연이 베풀어 주는 마음의 카타르시스로 인해 자신의 순수한 내면을 회복하게 됩니다. 

화창한 봄날, 꽃바람 속에 실려 오는 그윽한 향기로움에 젖어 들며 희열이 넘칩니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입양은 최고의 사랑” - 프라미스686 후원모임 열려
“입양은 최고의 사랑” - 프라미스686 후원모임 열려

입양 사역 후원자 모임‘한인교회들의 참여 환영’한인 예식장 페인-콜리서 가족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교회 성도 및 일반인들과 연결하는 사역을 전개하는 입양전문 사역기관 프라미스686(

귀넷, 주말 즐길 만한 5가지 이벤트
귀넷, 주말 즐길 만한 5가지 이벤트

3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 귀넷 카운티에서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즐길 만한 이벤트 5가지를 소개한다. (정보 및 사진 제공 Gwinnett Daily Post) 스톤마운틴 부

[한인마트정보] 부활절 세일!
[한인마트정보] 부활절 세일!

H마트-대표 한인 마트주말 특별 상품은 허니버터칩 4.23OZ 2.49, 칠리안 씨베스 스테이크 19.99, 노르웨이 자반고등어 3.99, 유기농장 유기농 메주콩 3LB 6.99,

조지아 공화당 수석부의장 9차례 불법 투표
조지아 공화당 수석부의장 9차례 불법 투표

PA에서 위조수표 혐의로 중범죄배상을 이행 안해 보호관찰 연장 조지아주 공화당 수석 부의장이 9차례나 불법으로 투표를 했다는 판결을 받았다.조지아주 행정법원 리사 보그스 판사는 2

"노화된 생쥐 면역계, 젊은 상태로 되돌리는 데 성공"
"노화된 생쥐 면역계, 젊은 상태로 되돌리는 데 성공"

미 연구팀 "항체요법으로 면역 세포 생산 균형 회복…사람 적용 기대" 노화된 줄기세포를 표적으로 한 항체요법으로 혈액 세포 생산의 균형을 회복시키고 노화 관련 면역력 저하를 줄여

호텔 수영장 놀러 간 8살 소녀,파이프로 빨려 들어가 숨져

6시간째 실종, 수영장 파이프 안에서 발견돼  텍사스의 한 유명 호텔 수영장에서 8살 소녀가 익사한 것과 관련, 유가족이 호텔 체인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현지시간으로 27일 C

애틀랜타 공항 봄방학 맞아 이용객 급증
애틀랜타 공항 봄방학 맞아 이용객 급증

봄방학, 부활절 맞아 29, 31일 제일 붐벼국내 2시간 반, 국제 3시간 전 도착 권고 봄방학 및 부활절을 맞아 애틀랜타 하츠필드-잭슨 국제공항에서는 여행객이 늘어나고 있으며,

홈디포 건축자재업체 SRS 183억 달러에 인수
홈디포 건축자재업체 SRS 183억 달러에 인수

현재 사업 보완 및 새 경로 추가 주택 개선 용품 판매업체 홈디포(HD)가 28일(현지시간) 건축자재 공급업체 SRS 디스트리뷰션을 부채를 포함해 약 183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

"ADHD 치료제, 환자의 입원·자살 위험 줄여준다"
"ADHD 치료제, 환자의 입원·자살 위험 줄여준다"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ADHD) 환자에 대한 치료제 투여가 정신장애 또는 다른 원인에 의한 입원 또는 자살 위험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ADHD는

손석구 주연, ‘댓글부대’ 개봉 첫날 1위로 출발
손석구 주연, ‘댓글부대’ 개봉 첫날 1위로 출발

영화‘댓글부대’/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27일 개봉한 영화 ‘댓글부대’가 개봉 첫날 국내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2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댓글부대’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