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김형준 법무사팀
첫광고
베테랑스 에듀

설원의 풍광 눈에 담고 송어낚시로 행복 낚고...

지역뉴스 | 기획·특집 | 2018-02-16 09:09:11

평창,겨울,한국여행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

 꽁꽁 언 오대천서 즐기는 송어 페스티벌

짜릿한 손맛·입맛, 가족·연인 사로잡아

 

하얀 눈밭으로 변한 탁트인 대관령목장

양들에 먹이주며 겨울풍경 감상 ‘황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개막하면서 축제 열기가 뜨겁다. 이 추운 겨울, 멀리 강원도까지 가서 올림픽 경기만 즐기고 온다면 아쉽지 않을까. 올림픽이 열리는 평창에는 보고 먹고 즐길 만한 명소와 명물이 차고 넘친다. 하얀 설원 위의 겨울왕국이 선물하는 그림 같은 풍광을 미리 둘러보고 왔다. 

서울에서 KTX 진부역까지는 1시간 40분이면 충분했다. 기차에서 내려 가장 먼저 찾은 곳은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에서 한창 열리는 송어축제 현장. 

겨울이 제철이라 매년 이맘때면 평창군은 송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는 올림픽 폐막일인 이달 25일까지 축제가 이어진다. 귀가 떨어져 나갈 것 같은 강추위에도 불구하고 가족·연인과 함께 놀러 온 방문객들이 꽁꽁 얼어붙은 오대천을 가득 메우고 있었다. 

펄떡거리는 송어를 얼음 사이에 난 구멍 위로 건져 올리는 ‘얼음낚시’는 일반 낚시와 텐트 낚시로 나뉜다. 탁 트인 오대천 위에서 즐기는 일반 낚시의 요금은 중학생 이상은 1만3,000원, 초등학생 이하는 1만원이다. 

낚싯대와 의자 등의 도구는 직접 가져오거나 현장에서 별도로 구입해야 하며 정해진 요금만 내면 폐장 시간(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다만 반출은 1인당 두 마리로 제한된다. 추위가 뼛속을 파고들 때마다 텐트 안에서 쉬엄쉬엄 몸을 녹일 수 있는 ‘텐트 낚시’는 나이 구분 없이 1인당 2만5,000원이다. 일반 낚시든 텐트 낚시든 직접 잡은 송어는 매표소 옆 회센터에서 바로 손질해 회나 구이 등으로 맛볼 수 있다. 

평창군은 국내 최대의 송어 양식지로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는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송어잡이 낚시보다 더 화끈하게 놀아보고 싶다면 ‘송어 맨손잡기’에 도전해보자. 

‘송어 맨손잡기’는 얼음이 동동 뜨는 커다란 수조에서 쏜살같이 달아나는 송어를 맨손으로 잡아 올리는 체험이다. 반바지를 입고 겨울 냉수에 걸어 들어가 맨손으로 직접 송어를 잡아채는 재미는 낚시와는 또 다른 손맛을 안겨준다. 가격은 1만5,000원이다. 낚시장 바로 옆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시설도 마련돼 있다. 2만2,000원의 종합권 티켓을 구입하면 눈썰매와 스케이트·스노래프팅·얼음자전거 등 8개 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입맛대로 하나씩 골라 타는 단일권은 6,000원이다. 

천천히 산책길을 걸으며 자연과 동물이 한데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대관령 양떼목장으로 가면 된다. 

평창올림픽플라자에서 6㎞가량 떨어진 곳에 있는 이곳은 대관령 구릉지대에 자리 잡은 관광 목장이다. 아이에게는 자연 학습 체험장으로 부부와 연인들에게는 정겨운 데이트 코스로 그만이다. 

표를 끊고 목장 길을 따라 올라가면 왼편에 산책로 입구가 보인다. 하얀 눈밭 위에 솟아 있는 겨울나무들을 구경하며 걷다 보면 ‘먹이주기 체험장’이 나온다. 겨울철이라 양들이 방목 상태로 풀밭을 뛰어노는 대신 축사 안에서 추위를 피하고 있다. 산책로로 올라오기 전 매표소에서 끊은 티켓을 보여주면 직원이 건초가 가득 담긴 바구니를 나눠준다. 입장료는 성인 4,000원, 소인 3,500원이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양떼목장 인근에 있는 삼양 대관령 목장도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멋진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관광지다. 

총면적 20㎢에 젖소와 한우를 합쳐 900마리를 사육하는 이곳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목장으로 서울 여의도 넓이의 7.5배에 달한다. 광장에서 정상인 동해 전망대까지의 거리는 4.5㎞. 이 구간 안에 소 방목지와 타조 사육지, 나무 쉼터, 산책로 등이 이어지며 총 53기의 풍력발전기가 곳곳에 솟아 있다.

물론 평창 일대에는 여행의 사이사이 배를 든든히 채워줄 맛집도 가득하다. 깔끔하고 정갈한 정식이 먹고 싶다면 ‘부일식당(평창군 진부면 진부중앙로 98)’을 추천한다. 산채 백반을 주문하면 각종 나물과 두부조림·도토리묵 등 상다리가 휘어질 만큼 많은 반찬이 나온다. 입맛에 따라 산채 비빔밥으로도 먹을 수 있도록 고추장과 참기름을 듬뿍 담은 은색 대접이 제공된다. 백반 외에 따로 주문을 받는 더덕구이와 코다리도 맛이 일품이다.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납작식당(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로 113)’도 현지 주민들과 여행객들로부터 두루 사랑을 받는 음식점이다. 이곳의 주메뉴는 오삼불고기. 큼지막한 오징어는 육질이 두툼해 씹는 맛이 좋고 삼겹살도 적당히 기름기를 둘러 퍽퍽하지 않다. 매콤한 양념을 두른 오징어와 삼겹살을 상추에 싸서 먹으면 밥 한 그릇을 금방 해치울 수 있다. 

<글·사진(평창)=나윤석 기자>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알래스카항공 1시간가량 전면 이륙 중단… “시스템 문제”
알래스카항공 1시간가량 전면 이륙 중단… “시스템 문제”

알래스카항공[로이터=사진제공] 17일 알래스카항공의 미국 내 모든 항공편이 1시간가량 운항이 중단됐다.알래스카항공은 이날 오전 연방항공청(FAA)에 미 전역의 자사 항공기에 대해

법정에 매인 트럼프…바이든, ‘부자 증세’ 띄우며 맹추격
법정에 매인 트럼프…바이든, ‘부자 증세’ 띄우며 맹추격

“바이든, 트럼프 부재 활용…경제 정책 차별점 부각” (좌측부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조 바이든 대통령[로이터=사진제공]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사법

“한 번뿐인 인생 즐기자! ”… 바뀐 소비 형태
“한 번뿐인 인생 즐기자! ”… 바뀐 소비 형태

팬데믹 후 경험중시 소비 ‘여행·콘서트’돈 물 쓰듯현금 없으면 빚내서라도  위기가 사고방식 바꿔 애리얼 빈슨은 코로나 팬데믹 발생하기 전까지 거의 여행을 가지 않았다. 그런데 이젠

FL 한인골프협회 제3회 골프대회 개최
FL 한인골프협회 제3회 골프대회 개최

남자 그로스 챔피언에 굿 오여자 넷 챔피온 젠 러쉬모어 플로리다 골프협회(회장 박애숙)는 지난 14일 오후 트리니티에 위치한 헤리티지 스프링스 골프컨트리 클럽에서 제3회 골프대회를

미, 양면형 태양광 패널도 관세 부과…한화큐셀 요청 수용"
미, 양면형 태양광 패널도 관세 부과…한화큐셀 요청 수용"

"한화, '대미 투자 계속하려면 미 생산업자 보호해야' 요청"  바이든 행정부가 중국산 등 미국에 수입되는 양면형 태양광 패널에도 관세를 부과해달라는 한화큐셀의 요청을 수용할 것으

"기부금 제대로 사용했다"
"기부금 제대로 사용했다"

애틀랜타 한인회(회장 이홍기)는 17일 한인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022년 1월 김백규 전 회장이 기부한 1만5천 달러는 기부자가 지정한대로 밀린 세금과 유틸리티 비용을 납부하

미래 박물관 '퓨처버스' 애틀랜타에 건립 추진
미래 박물관 '퓨처버스' 애틀랜타에 건립 추진

비영리단체 '퓨처버스' 건립 추진미래과학 총동원 상상력 유발시켜 미국 유일의 미래 박물관이 애틀랜타에서 건립이 추진된다. 퓨처버스(FutureVerse)라는 비영리 단체는 애틀랜타

20일 조지아 유적지 포함 국립공원 입장 무료
20일 조지아 유적지 포함 국립공원 입장 무료

국립공원 주간의 시작일입장료 없는 6일 중 하나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풍경과 유적지는 교육적일 뿐만 아니라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이번 토요일에 계획이 없다면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다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공 잘 찬다고 월클 아냐…인품을 동반해야"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공 잘 찬다고 월클 아냐…인품을 동반해야"

겸손의 지혜, 책에서 얻어…"월클은 실력과 인품 겸비해야"손웅정 인터뷰집 '나는 읽고 쓰고 버린다' 출간아이 재능보다 부와 성공쪽으로 유도하는 ‘앞바라지’ 부모 많아 밝은 표정의

노크로스시, 8월부터 마이크로트랜짓 버스 시범운영
노크로스시, 8월부터 마이크로트랜짓 버스 시범운영

4대의 소형 9인승 버스 운영연락하면 픽업→목적지 연결 노크로스시에 4대의 소형 9인승 버스를 운영해 고객들에게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범 버전의 마이크로트랜짓 프로그램이 16일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