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베테랑스 에듀

연말 부담 없으면서 영양가는 충분한 먹거리

지역뉴스 | 라이프·푸드 | 2017-12-15 09:09:05

겨울철,연말연시,먹거리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

그라놀라바 아침 대용이나 간식용으로 제격 

쌉쌀한 맛 나는 잎채소 파스타 겨울 입맛 돋아 

매서운 추위가 없는 캘리포니아에서도 겨울에는 독감, 피부 건조증 같은 걱정거리가 생기기 마련이다. 또한 연말 파티 및 여러가지 모임의 피할수 없는 저녁식사로 인해 가볍고 건강한 음식을 먹을 기회도 줄어들고 운동량까지 줄어드는 상황이다. 폭식이 어어지며 그 잔재를 해결할 틈도 없이 그대로 안고 보내게 되는 연말. 평소에는 조금 먹더라도, 제대로된 음식으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고 충분한 에너지로 활기있게 지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다. 하나만 먹어도 몇시간은 든든히 지낼 수 있게 해주는 그라놀라 바,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충분히 먹을 수 있는 파스타, 한잔에 영양이 가득한 아보카도 스무디를 만들어 보자. 

*간식으로 좋은 그라놀라 바

그라놀라 바는 다목적 음식으로 아침식사 대용, 운동 전후의 간식, 아이들 디저트, 늦은 밤의 주전부리로 좋다. 

아이들도 쉽게 만들 수 있어 주말 가족이 함께 만들어 보면 재미있다. 호박씨, 땅콩, 초컬릿 칩 등 견과류나 말린 과일은 어느 것을 넣어도 맛있게 완성된다. 

재료-올드 패션 오트밀 2컵, 잘라진 아몬드 1컵, 작게 잘라진 코코넛 1컵, 바삭하게 볶은 맥아(wheat germ) 1/2컵, 무염 버터 3큰술, 꿀 2/3컵, 황설탕 1/4컵, 바닐라 추출액 1 1/2작은술, 소금 1/4작은술, 씨를 제거한 대추야자 1/2컵, 말린 살구 1/2컵, 말린 크랜베리 1/2컵

만들기

1. 오븐은 350도로 예열한다. 8x12인치 베이킹 디시에 버터를 칠하고 파치먼트 페어퍼를 둘러서 준비해 둔다. 

2. 대추야자와 살구는 작게 다져둔다. 

3. 다른 베이킹 팬에 오트밀, 아몬드, 코코넛을 놓고 고루 펴서 예열된 오븐에 넣어 10-12분간 굽는다. 

중간에 한번씩 뒤집어 준다. 타지 않고 옅은 갈색으로 고르게 잘 구워질 수 있도록 한다. 

4. 큰 믹싱용 보울에 2와 볶은 맥아를 넣고 잘 섞는다. 

5. 오븐 온도를 300도로 낮춘다. 

6. 작은 소스 팬에 버터, 꿀, 황설탕, 바닐라 추출액, 소금을 넣고 중간불로 가열해 천천히 저어주면서 녹인다. 끓어오르지 않게 주의하고 설탕이 완전히 녹으면 이것을 4에 부어 고루 섞는다. 

7. 6에 대추야자, 살구, 크랜베리를 넣고 고루 버무린다. 

8. 7을 1의 준비된 팬에 붓고 손으로 눌러 고루펴고 표면을 고르게 한다. 

9. 오븐에 넣어 25-30분간 굽는다. 

10. 팬을 꺼내 2-3시간 가량 실온에 두고 완전히 식힌다. 원하는 크기로 잘라서 밀폐용기에 보관한다. 

*겨울 잎채소 파스타

겨울에 부족하기 쉬운 채소를 듬뿍 먹을 수 있는 파스타로 민들레, 래디키오 같이 쌉쌀한 맛이 많이 나는 종류를 사용했다. 아이들 용이라면 단맛을 내는 양파, 구수한 맛이 나는 케일, 시금치로 만들어도 좋다. 

재료-앤젤 헤어 파스타 6온스, 올리브 오일 1/4컵, 크리미니 버섯(또는 양송이) 8온스, 흰부분만 잘라놓은 리크(대파) 1대, 마늘 2톨, 민들레 1묶음, 래디키오(radicchio) 4온스, 소금 1작은 술, 리코타 치즈  1/2컵, 크루통1/4컵, 납작 파슬리 1/3컵

만들기

1. 파스타는 포장의 설명에 따라 삶아서 익혀둔다. 파스타 삶은 물 1컵을 덜어 준비해 둔다.

2. 버섯은 씹는 맛이 있을 정도의 두께로 썰고, 리크는 곱게 채썰어 다진다. 마늘은 곱게 다지고, 민들레는 거친 줄기를 제거하고 부드러운 부분의 잎만 잘라낸다. 

래디키오도 먹기 좋은 크기로 듬성 썬다. 

3. 크루통은 플라스틱 백에 넣고 냄비 바닦으로 두들겨 잘게 부순다. 

4. 팬에 올리브 오일 2큰 술을 두르고 센 불로 가열한다. 잘라둔 버섯을 넣어 5분 정도 볶는다. 

여기에 다진 리크와 마늘을 넣어 향이 나도록 1분 정도 더 볶은 후 민들레와 래디키오, 소금을 넣어 따뜻해 질 때까지 약 2분 정도 볶는다. 

수분이 없어지는 듯 하면 미리 준비해 둔 파스타 삶은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농도를 맞춘다. 

5. 4에 익힌 파스타를 넣고 고루 섞는다. 리코타 치즈와 크루통 가루, 올리브 오일, 다진 파슬리 잎을 뿌려낸다. 

*아보카도 스무디

사먹는 스무디는 건강해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영양가에 비해 칼로리만 높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오렌지 주스만 잔뜩 붓고, 과일맛 요거트 아이스크림 같은 재료로 달콤새콤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좋은 재료를 사용하면 스무디는 수퍼푸드 섭취에 아주 좋은 요리방법이다. 특히나 바쁠때 한꺼번에 모두 갈아 마시면 되고, 많은 양의 채소나 과일을 쉽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겨울철 피부를 지켜줄 식물성 지방과 포타슘이 풍부한 아보카도, 오메가 3가 듬뿍 함유된 치아씨를 넣어 건강한 스무디를 만들어 보자. 

재료-아보카도 자른것 1/2컵, 레몬 주스 1큰 술, 꿀 1큰 술, 생강 약간, 잘 익은 망고 1컵, 얼음 1컵, 치아씨 1큰 술(또는 헴프씨, 플렉스씨) 

만들기

▶ 재료를 차례로 넣고 곱게 간다. 

                        <이은영 객원기자>

연말 부담 없으면서 영양가는 충분한 먹거리
연말 부담 없으면서 영양가는 충분한 먹거리
연말 부담 없으면서 영양가는 충분한 먹거리
연말 부담 없으면서 영양가는 충분한 먹거리

겨울철 피부 건강을 지켜주는 아보카도 스무디(위쪽)와 잎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잎채소 파스타

연말 부담 없으면서 영양가는 충분한 먹거리
연말 부담 없으면서 영양가는 충분한 먹거리

 간식으로 하루종일 먹을 수 있는 그라놀라 바  사진 제공-LA times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한인 일식당 업주, 남편 친구였던 스시맨에 피살
한인 일식당 업주, 남편 친구였던 스시맨에 피살

용의자 분신 시도 후 체포숨진 박희정(왼쪽)씨와 용의자 진성호씨.<폭스2> 용의자가 도주 차량 안에서 경찰과 대치하며 몸에 불을 붙이는 장면. <폭스2> 미시

다리 붕괴 ‘충격파’ 장기화… 물류·일자리 비상
다리 붕괴 ‘충격파’ 장기화… 물류·일자리 비상

다리 복구에 수년 가능성항구 재개방은 덜 걸릴 듯  볼티모어 항으로 들어가는 ‘프랜시스 스콧 키 브리지’가 붕괴된 가운데 한 구조·수속 상선이 28일 사고 컨테이너선을 지나가고 있

이제 뉴욕 가면 차량 교통혼잡세 내야
이제 뉴욕 가면 차량 교통혼잡세 내야

맨해턴 도심 진입시 징수   뉴욕 맨해턴 도심 진입 차량들에 교통혼잡세가 징수될 전망이다. 맨해턴 42번가에 차량들과 보행자들이 뒤엉켜 혼잡한 모습. [로이터]  뉴욕 메트로폴리탄

‘뉴욕증시 거품’ 경고음 잇따라… 2분기 조정 임박
‘뉴욕증시 거품’ 경고음 잇따라… 2분기 조정 임박

전문가 61% “위험관리” 조언‘버핏 지표’ 약세 전환 신호  최근 연이어 사상최고를 경신하고 있는 뉴욕증시의 조정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뉴욕증권거래소 트레이더들의 모습.

동문자녀 특례입학 혜택…프린스턴대 유지키로

프린스턴대가 동문 자녀 특례입학 제도 ‘레거시 어드미션’을 계속해서 유지키로 했다. 프린스턴대 이사회는 27일 레거시 어드미션 유지 등을 포함한 학부 입학전형 정책 심의 결과를 승

“정부 기관에 ‘AI 부작용 방지 안전장치’ 의무화

백악관, 새 정책규칙 발표 백악관이 28일 인공지능(AI)을 업무에 활용하는 정부 기관들에 AI로 인한 부작용을 막기 위한 구체적인 안전장치를 의무적으로 마련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작년 4분기 경제성장률 확정치 3.4%

잠정치서 0.2%p 상승 지난 4분기 미국 GDP(국내총생산) 성장률 확정치가 3.4%로 집계됐다. 당초 잠정치를 0.2%p 상회한 결과로 경제가 예상보다 더 좋았다는 얘기다. 지

“금리인하 서두를 필요 없어”

인하 횟수·시기 늦출 수도 크리스토퍼 월러 연방준비제도(FRB·연준) 이사는 27일 금리 인하를 서두를 필요가 없으며, 최근 경제 지표를 감안할 때 인하 횟수를 줄이거나 시기를 늦

아마존, 미국서 첫 소형 홀푸드 마켓 오픈
아마존, 미국서 첫 소형 홀푸드 마켓 오픈

아마존 소유 수퍼마켓 체인인 홀푸드 마켓은 올해 뉴욕시를 시작으로 소규모 매장을 전국적으로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홀푸드 마켓 데일리숍’(Whole Foods Market Dail

"개, 트라우마 스트레스 냄새도 맡는다…PTSD 안내견에 활용"
"개, 트라우마 스트레스 냄새도 맡는다…PTSD 안내견에 활용"

캐나다 연구팀 "훈련 통해 스트레스 날숨 감지…위험 경고 가능"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환자의 날숨 냄새를 이용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지 구분하는 훈련을 받은 개 아이비(Ivy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