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도크릭고 학군에 건축 중 

보건의료 전문가 배출 목적


내년 8월 메도크릭고교 학군에 보건의료를 전문으로 가르치는 새 특성화 고등학교가 개교한다.

아직 교명이 정식으로 확정되지 않은 이 학교는 현재 클럽 드라이브와 스티브 레이놀즈 블러바드가 만나는 지점에 연면적 30만 스퀘어피트, 1,500명 수용 규모로 건축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귀넷카운티 교육위원회는 18일 정기 월례회에서 현 버크마 중학교 교장인 니콜 모슬리를 신설 고등학교의 교장으로 임명했다. 모슬리는 당분간 중학교 교장직을 수행하면서 새 학교 개교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성화 고교인 이 학교는 보건과학의 시각에서 엄격한 대학 예비 교과과정을 제공하고, 필수 교과과정을 실제 의료 및 보건산업 경험과 결합시키는 데 주력 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 영역에는 환자 치료, 지원보건, 의료 정보학 및 고급 의학 등이 포함된다.

교과 과정에는 의료 윤리 및 법률, 보건 과학의 현안 및 보건 과학 입문이 포함되며, 학생들은 응급 처치 및 심폐 소생술, 최초 반응자, 의료정보 보호법 등에 대한 자격증을 획득하게 된다.

보건의료 특성화고에 대한 아이디어는 귀넷 공립학교에서 지난 8월 개교한 폴 듀크 과기고 신설 논의 때부터 시작됐다. 폴 듀크 과기고는 이번 가을에 650명의 학생들을 입학시켰고, 보건의료 특성화고와 마찬가지로 1,500 명을 수용 할 수 있다.

귀넷 카운티 교육청은 또 다른 고등학교가 2020년 개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셉 박 기자


meadow health high.jpg
내년 8월 개교를 목표로 클럽 드라이브와 스티브 레이놀즈 블러바드 교차로 인근에 새 보건의료 특성화 고교가 한창 건축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