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드림 장학 프로그램' 최대 8만불 제공

에모리대 등 서류미비자에게 장학금 지급 

 

‘더 드림 US’가 청소년추방유예(DACA) 학생에게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더 드림 US'측은 장학금 신청자에게 보내는 메시지에서 “두려워 하지 마세요. 우리는 재정 지원을 받을 수없는 서류 미비 학생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는 조직입니다”라고 밝혔다.

‘더 드림 장학 프로그램’은 ‘내셔널 스칼라십’과 ‘오퍼튜니티 스칼라십’의 2개 장학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조지아주를 포함해 서류미비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제공한다.

‘내셔널 스칼라십(National Scholarship)’은 커뮤니티칼리지 졸업생과 고등학생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드림 유에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대학의 거주민 학비 적용 대상 학생에게 2년제 대학의 경우 최고 1만2500 달러, 4년제 대학은 최고 2만5000 달러를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기회 스칼라십(Opportunity Scholarship)’은 거주민 학비를 적용받지 못하는 고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최고 8만 달러까지 장학금을 지원한다. ‘더 드림 유에스’장학금은 매해 11월에 신청서를 접수하기 시작해 내셔널 스칼라십은 3월달에 마감, 기회장학금은 2월초에 마감하며 각각 4월과 3월에 장학생 명단을 발표한다.

더 드림 유에스 장학금은 전국 16개주, 70개가 넘는 대학교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조지아에서는 오글소프 대학교가 참여하고 있다. 원래는 DACA신분 학생들만 신청이 가능했으나 2014년 11월 1일 이전 미국에 입국한 학생에게도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신청 자격 요건이 업데이트됐다. 더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theDream.us)를 통해 알수있다.

한편  ‘골든도어 스칼라십’도 터프츠 대학(Tufts University), 에모리 대학(Emory University)등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대학 진학 예정자들에게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서류미비 학생들도 지원할 수 있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대학 재학 4년간 평점 3.0 을 유지해야 하고 처음 장학생 선발 시 비거주민 학비를 적용 받는 학생에게 우선권을 준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www.goldendoorscholars.org) 를 참조하면된다. 윤수영기자

‘TheDream.US’ DACA학생 장학금 신청 웹사이트(www.theDream.us).
‘TheDream.US’ DACA학생 장학금 신청 웹사이트(www.theDream.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