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시리즈 3과 4 큰 폭의 할인 전망

차세대 신상 출시로 게임기도 가격 내릴 듯

에코 등 아마존 브랜드 구입예도 최적기

불필요한 샤핑 않도록 미리 리스트 작성을

 

 

블랙 프라이데이는 배고픈 상태에서 아무런 샤핑 목록도 없이 그로서리에 가는 것과 비슷한 상황이 될 수 있다. 당신이 정말 원하거나 필요하지도 않은 물품들로 카트를 가득 채우게 된다. 버블검 맛의 아이스크림 메이커를 비싼 돈 주고 산 걸 후회하게 되지 않으려면 미리 리스트를 만들어 게임플랜에 따라 움직여야 한다. 당신의 준비를 돕기 위해 와이어커터(뉴욕타임스 제품평가 사이트) 딜스의 편집인인 내 동료 네이선 버로우의 조언을 구했다. 와이어커터 딜스를 위해 11월 중 가장 저렴한 가격들을 찾아 사이트를 뒤져온 그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그는 다음과 같은 카테고리들에서는 할인 혜택이 확실하다는 걸 찾아냈다.

 

■소형 부엌 가전제품

주방요리사들을 위한 좋은 소식: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위크보다 주방 가전제품 구입에 더 좋은 적기는 없다. 와이어커터 가이드에서부터 베스트치킨, 하우스홀드 딜스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딜들이 넘쳐난다. 어떤 가전제품이 됐든 11월보다 낮은 가격을 찾기란 힘들다. 스탠드 믹서에서부터 압력 쿠커들, 그리고 블렌더에서 워플 메이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다. 전문가들이 잘 살펴보고 추천한 모델만 고르면 된다.

■아마존 브랜드 상품

아마존 브랜드 제품을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시기는 일 년에 두 번이다. 하나는 아마존 프라임 데이고 다른 하나는 블랙 프라이데이다. 예를 들어 독서방식을 e리더로 바꿀 생각이 있다면 당신이 봐 둔 킨들을 구입할 시기이다. 보로우는 아마존이 3세대 에코와 에코 닷에 대해 최저가 할인을 할 것으로 전망한다. 

원래보다 훨씨 낮은 비용으로 당신이 꿈꿔온 스마트 홈을 꾸밀 수 있는 더할 수 없이 좋은 기회이다. 다음 번 프라임 데이는 내년 7월까지 기다려야하는 만큼 지금이야말로 일부 아마존 브랜드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일지 모른다고 버로우는 지적한다.

■스마트워치와 피트니스 트래커

당신은 운동을 하면서 스마트워치로 심장박동을 모니터하길 원할지 모른다. 최신 기기들에 안달이 난 테크 중독자일 수도 있다. 혹은 그냥 이런 제품들의 외양을 좋아할 수도 있다. 

스마트워치를 원하는 이유가 무엇이든 블랙 프라이데이는 마침내 이 제품을 살 수 있는 기회이다. 이미 애플 컬처에 빠져 있고 최신형 제품인지 별로 개의치 않는다면 와이어커터의 베스트 애플 딜 예고를 통해 버로우가 애플워치 시리즈 4와 시리즈 3이 이번 할러데이 시즌 대폭 가격을 할인할 것이라 예고했다는 걸 알아두기 바란다. 애플은 항상 할러데이 시즌에 할인혜택을 제공해 왔지만 애플 워치는 예외적인 경향이 있었다. 애플 제품들에 별 관심이 없다면 다른 브랜드도 있다. 앤드로이드 스마트워치와 웨어러블 피트니스 트래커들도 대폭 할인이 될 것이다.

■게임기들

게이밍 시스템은 대단히 비싸다. 그리고 블랙 프라이데이 딜은 통상적으로 게임 세계는 건드리지 않는다. 하지만 올해는 다를 것 같다. 플레이 스테이션 4와 Xbox 게임기들이 연조가 오래됨에 따라-그리고 다음 세대 제품들이 곧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나돌면서-마침내 플레이 스테이션 4 프로와 Xbox One X 같은 최고급 게임기들이 대폭 할인 판매될 가능성이 높다. 최근 출시된 닌텐도 스위치와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가격 역시 크게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금년 11월은 예산의 게이머가 되기 좋은 시기이다.

■텔레비전

많은 이들이 블랙 프라이데이를 TV 구입의 최적기로 생각한다. 부분적으로는 옳다. 전통적으로 주요 브랜드들은 최고급 텔레비전 판매에서는 특출한 실적을 올리지 못했다. 그러나 약간 급이 떨어지는 모델들은 반짝한다. 

만약 당신이 네임 브랜드를 별로 중요하게 여기지 않고 가장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을 찾고 있다면 초대박 세일들은 널려있다. 하지만 최고급 라인에서 좋은 딜을 원한다면 블랙 프라이데이는 당신이 원하는 가격을 제공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이런 트렌드는 프라임 데이 TV 가격들 역시 마찬가지라고 와이어커터는 지적한다. 버로우에 따르면 지난해 삼성과 TCL, 그리고 비지오 일부 모델들은 수백 달러 할인 판매를 했다.

■일상 소지품

여행용 머그와 블루투스 이어버드 세트, 그리고 자동차 열쇠용 블루투스 트래커 같은 제품들의 공통점은? 이들은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위크에 가장 싼 가격에 판매될 가능성이 큰 대단히 유용한 아이템들이라는 점이다. 아주 작고 상대적으로 저렴한데다 거의 모든 이들이 사용할 수 있기(선물용으로도 완벽하다) 때문이다. 

                      <By Elissa San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