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인타운 써머캠프 총정리


대부분 6월초 시작 7월 말까지

일부학교는 벌써 신청 마감돼

현직 교사 등 강사진 질 우수해.

학교마다 다양한 액티비티 준비

두번째 자녀부터는 무료나 할인



화씨 70도를 웃도는 따듯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여름이 다가오는게 느껴지는 요즘이다.

여름은 아이들이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계절이지만 맞벌이 부모들에게는 달갑지만은 않다. 바쁜 일상에 자녀를 돌보고 학습에 신경쓰기란 결코 만만하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그런 부모들을 위해 자녀 돌보기 고민도 덜어주고, 아이들 학습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는 여름학교가 매년 여러 곳에서 열린다.

아틀란타 한인교회, 새한장로교회, 프라미스교회, 잔스크릭 교회 등은 6월 4일~7월 20일까지 써머캠프를 동시에 진행한다.


□아틀란타 한인교회의 냇가의 심은 나무(TPS) 프리스쿨은 교회 부설 교육기관으로 조지아주 유아조기교육국 ‘브라이트 프롬 더 스타트'에서 정식 라이센스를 발급받은 프리스쿨이다. 작년에는 귀넷 매거진에서 베스트 프리스쿨로 선정되기도 했다. TPS 프리스쿨이 진행하는 여름학교는 모든 교사들이 현재 공립학교 현직 교사들이라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해 주변의 반응이 뜨겁다. 특히 쓰기 교육을 세분화해 4가지 각기 다른 쓰기 교육을 진행해 학생들의 언어 능력을 크게 높인다. 수학 과학 등에 대한 선행학습도 진행된다. 특별활동으로는 미술, 음악, 스포츠, 요리, 만들기 등이 마련돼 있다.

□애틀랜타 연합장로교회는 ‘연합 크리스천 아카데미 써머캠프’를 진행한다. 이 써머캠프를 맡고 있는 조재욱 목사는 “여름캠프는 지성과 감성, 영성을 균형있게 갖춘 차세대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목표에 따라 크리스천 아카데미는 교과 과목들 외에도 성경공부 시간을 마련해 참여 학생들이 종교적으로도 더 배워나갈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수학, 영어, 소셜 스터디 등의 과목과 사고력, 팀워크 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여러 액티비티들이 준비돼 있다.

□새한장로교회는 새한썸머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실력, 교육, 성품, 신앙, 리더십, 체력, 비전 등 다양한 영역에 고루 중점을 둬 가르친다. 교육전공 교사들이 조지아주 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코어 스탠다드에 맞게 새학기를 준비한다. 영어, 수학, 읽기, 쓰기, 과학, 소셜스터디 등에 대한 과목을 중점으로 강의하며, 이밖에도 미술, 필드트립, 체육 등의 액티비티가 마련돼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요즘 취업 등을 위해 유행하고 있는 코딩 교육을 실시한다는 점이다. 코딩 교육의 경우 30달러의 추가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애틀랜타 프라미스 교회는 쓰기, 듣기, 수학 등의 과목이 개설된다. 특별활동으로는 체육, 미술, 아트, 과학 수업이 진행되는데, 학습 능력이 뛰어난 학생들은 각 교사별로 주 교재 외 사이드 교재를 마련해 선행 학습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프라미스 교회 썸머캠프는 현재 조기 마감됐다, 프라미스 교회에서 썸머캠프를 담당하는 이광주 전도사는 “작년에 150명 등록한 것에 비해 올해는 2주만에 240명이 등록해 조기마감 됐다"며 “아무래도 학부형과 연락망을 구축하고 수업 이후에도  애프터케어 등을 책임지고 관리하고 있어 많이 찾아주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잔스크릭 한인교회는 현재 각광을 받고 있는 영어, 수학 과목들은 물론 STEM 분야에 대한 학습을 실시한다. 이밖에도 레고, 체스, 만들기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수업들을 제공해 창의력과 사고력 등을 향상시키는 데 한몫하고 있다. 매주 금요일에는 필드트립도 제공한다.


교회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썸머캠프는 대략 650~700달러 사이다. 대부분의 교회에서는 두번째 자녀를 등록할 경우 등록비를 받지 않거나 장학금을 주는 등의 형식으로 금액을 어느정도 할인해 주고 있다. 캠프 참가 비용은 지난 5년간 거의 동일한 상태이나 일부 교회에서는 30~50달러정도 소폭 상승했다. 비용은 학년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다.

기간의 경우 모두 6월 4일~7월 20일으로 동일하나 독립기념일이 끼어있는 주인 7월 2일~6일간은 대부분의 썸머캠프들 휴무로 규정해 6주간 진행되는 반면 연합장로교회는 7주간 진행하며, 프라미스 교회 또한 4일 당일을 제외한 모든 일자를 오픈해 7주간 진행된다.

각 교회별 비용 및 수업시간 등에 대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조하면 된다. 이인락 기자


2018 한인타운 써머캠프 내용 요약

2826637f2b1125b4df13298b2fab2644.png



Screenshot 2018-04-26 at 1.26.40 PM.png
냇가에 심은 나무(TPS) 여름캠프 필드트립 모습


새한.jpg
새한장로교회 써머스쿨 비전트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