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베테랑스 에듀
김형준 법무사팀

황홀한 설경이 우리를 맞는다

지역뉴스 | 라이프·푸드 | 2019-02-08 10:10:16

알래스카,설경,여행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

알래스카()는 새로운 체험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해 보고 싶은 여행지일 것이다. 동화책에서나 볼 수 있었던 오로라와 에스키모, 연어와 곰, 고래, 빙하, 새하얀 설원을 미끄러져 내리는 눈썰매까지. 다른 대륙 어느 곳에서도 맛 볼 수 없는 독특한 매력이 가득하니 말이다. 지난여름 알래스카를 방문했다 그곳의 매력에 푹 빠진 한인 제니퍼 리(Jennifer Lee)씨. 진정한 겨울을 맛보고 싶은 마음에 여름 여행을 다녀오자마자 겨울 여행을 준비했다고 한다. 이번 여행은 LA에서 비행기로 알래스카의 관문이라 불리는 앵커리지(Anchoragei)에 도착한 뒤, 이곳에서 다시 기차를 타고 페어뱅크스(Fairbanks)로 향하는 스케줄로 계획을 짰다. 앵커리지 다운타운도 둘러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차여행 중 펼쳐지는 아름다운 설경을 구경할 수 있어서 더욱 멋진 여행이었다는 설명이다. 아름다운 알래스카의 풍경과 함께 기분 좋은 만남이 어우러져 더욱 완벽했던 한인 여성 두 명의 한 겨울 알래스카 여행을 살짝 들여다봤다.

아름다운 오로라와

에스키모·개썰매에 낭만

명품 기차여행은‘필수’

■일정

겨울철에는 앵커리지에서 페어뱅크스로 향하는 기차가 일주일에 한 번 토요일에만 운행된다. 제니퍼 리씨는 금요일에 앵커리지에 도착해 하루를 묵은 뒤 다음날 북극으로 가는 기차를 탔다.

12시간을 타고 페어뱅크스에 도착한 뒤 페어뱅크스의 명물인 개 썰매장과 온천 등을 구경했다. 운이 좋게 한국 TV 프로그램 ‘인간 극장’에 출연해 이름이 알려진 세계 개썰매 선수권대회 출전자인 한인 서현철씨 부부도 만나는 행운도 얻었다.

또한 운이 좋아야 볼 수 있다는 오로라를 구경한 것은 물론, 아이스 박물관(Ice Museum) 등 다운타운을 구석구석 둘러본 뒤 시애틀을 경유해 LA로 돌아가는 알찬 일정을 소화했다.

■LA~앵커리지

여행객으로 붐빌 것을 예상에 공항에 3시간 전에 도착했지만 의외로 한가했다. 오전 11시 비행기에 올랐으나 비행기가 연착되면서 오후 5시(현지시간 오후 4시)에 도착했다.

공항에 나가자마자 새하얀 눈이 소복이 쌓여 있는 바깥 풍경과 함께 시원하고 차가운 바람이 얼굴을 스치며 따뜻한 남쪽지역에서 온 여행객들을 반겼다.

제니퍼씨와 친구가 머문 곳은 앵커리지 다운타운 쉐라튼 호텔. 여름철 성수기에는 하루에 300달러를 호가하지만, 겨울철에는 비수기라 100달러 선에서 숙박을 해결할 수 있었다.

■앵커리지~페어뱅크스

앵커리지에서 페어뱅크스로 향하는 기차는 오전 8시30분에 출발한다. 기차 안은 꽤 쾌적하며 식당도 갖추고 있으며 와이파이도 제공된다. 식당 내 점심은 10달러선, 저녁은 20달러선에 판매한다.

기차여행의 백미는 바로 스쳐지나가는 바깥 풍경 구경이다. 눈에 덮인 나무와 물이 졸졸 흐르는 강물, 바람과 눈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눈보라 등 엽서에서 튀어나온 듯한 아름다운 겨울철 풍경이 이어져 이동하는 내내 도심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었다.

경치가 좋은 곳은 미리미리 사진 찍어두면 좋은데, 고맙게도 경치가 좋은 곳은 방송으로 안내를 해준다. 앵커리지에서 페어뱅크스까지 자동차로 운전을 하면 7~8시간, 기차는 12시간이 걸리지만 창밖의 멋진 풍경을 보면서 느긋하게 가는 여행자체가 힐링이니 단연 기차여행을 ‘강추’한다. 기차비용은 성인 169달러, 시니어는 86달러다.

기차 정보: www.AlaskRailRoad.com

황홀한  설경이 우리를 맞는다
황홀한 설경이 우리를 맞는다

앵커리지를 출발해 페어뱅크스로 향하는 기차 밖 풍경들이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아름답다.               <제니퍼 리 제공>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선우은숙 측 "유영재, 사실혼 숨기고 결혼…혼인취소 소송"

선우은숙 언니는 성추행 혐의로 유영재 고소 배우 선우은숙(왼쪽)과 아나운서 유영재/연합배우 선우은숙(65)이 최근 이혼한 아나운서 유영재(61)가 사실혼 관계를 숨긴 채 자신과 결

"귀넷상의재단 통해 소수기업 인증 받으세요"

5월 13일까지 1차 신청 받아선정되면 보조금 등 각종 혜택  귀넷 상공회의소 재단은 최근 두 가지 큰 발표를 했다.그 중 하나는 GwinnettChamberFoundation.o

둘루스 '비버 루인 웻랜드 파크' 착공

파라곤 몰 뒷편 습지공원 착공6월 1단계, 내년 2단계 완공해 귀넷 카운티는 내년에 둘루스 파라곤몰 뒤편에 첫 번째 카운티 운영 습지 공원을 개장할 예정이다.카운티 공무원들은 22

〈한인타운 동정〉 '홍대포차 is Back'

홍대포차가 돌아왔다둘루스 윌스 헛 플러스에 홍대포차가 돌아왔다. 오픈 기념으로 안주 주문 시 테이블 당 안주 하나 공짜이다. 두부김치, 닭똥집, 골뱅이무침, 굴전, 오뎅탕 등 모든

켐프 주지사, 세입자 보호법안 서명

최소 거주적합 표기퇴거 전 3일 유예 브라이언 켐프(Brian Kemp) 주지사는 22일 방치된 임대 주택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위한 몇 가지 기준을 제공하는 세입자 보호 법안에 서

동남부, 미주 장애인체전 참가 준비 착착

매릴랜드 장애인체전 참가 후원회 열어동남부 장애인체육회 확대 이사회 개최 동남부 장애인체육회(회장 천경태, 이사장 김순영)는 지난 21일 카페로뎀에서 확대 이사회를 개최하고 6월

애틀랜타 공항, “공항 출입객 제한한다”

연중무휴 24시간 공항 접근 제한 시행공항 이용 대상, 접근 장소 제한경찰, 공항 이용 목적 조사할 수 있어 애틀랜타 공항이 4월 22일부터,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공항 터미널

바이든, "조지아 모어하우스대 졸업식 참석 예정"

젊은 흑인 유권자 표심 겨냥오바마 이어 두 번째 방문 조 바이든 대통령이  5월 19일 열리는 조지아 모어하우스 칼리지 졸업식에서 축사 연설을 한다. 바이든 대통령의 이번 모어하우

명문대들 학비보조 늘린다

다트머스·밴더빌트 등등록금 면제대상 확대인종고려 금지 후 대책 아이비리그 사립대 등 명문대학들이 갈수록 학비 보조 혜택 대상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대입전형에서 인종 요인 고려가

개신교 목사들 “AI 사용해 복음 전파할 수 있다”

사용 목적별로는 신중교회 홍보 등 사용은 적합설교문 작성은 반대 많아 개신교 목사 대부분은 인공지능을 적절히 사용하면 복음 전파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