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두번째자리

한인회·평통, 3.1절 기념식· 음악회 '같이'

지역뉴스 | | 2019-02-01 21:21:04

애틀랜타,한인회,민주평통,자문위원회,협의회,3.1절,기념식,음악회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

평통, 당초 음악회 계획 변경

"영사관 재정지원 취소로..."

영사관 "지원약속 한 적 없어"

애틀랜타 한인회와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회 애틀랜타협의회가 3.1절 기념식 및 음악회를 공동으로 개최하겠다고 발표했다.

당초 애틀랜타 한인회는 매년 하던대로 3.1절 기념식을 한인회관 개최하고 민주평통은 임시정부 수립일인 4월 11일 대규모 음악회를 귀넷 인피니트 에너지 시어터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두 단체가 31일 오후 기자회견을 가지고 행사를 함께 개최하겠다고 밝힘에 따라 기념식과 음악회가 3월 1일 애틀랜타 한인회관에서 오후 6시께 공동으로 개최된다.

기자회견장에서 김일홍 한인회장은 "지난주 평통 측과 만나  3.1절 100주년 맞이 기념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김형률 민주평통 애틀랜타협의회 회장은 "당초 행사를 따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예산문제 등으로 여건상 4월 11일 음악회는 취소됐다"고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김형률 회장의 설명에 따르면 기존에 평통은 총영사관이 재정 지원을 해 줄 것으로 알려와 인피니트 에너지 시어터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재정 지원 사실상 취소되면서 대관이 불가능해졌고 결국 행사를 전면 취소하게 됐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김일홍 회장이 행사 공동 주최를 제안했고 이를 김형률 회장이 수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형률 회장은 "동포화합 측면에서도 함께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공동주최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총영사관 측은 이에 대해 "당초 공동 주최로 이야기가 오갔을 뿐 대관료 등을 지원하겠다는 약속은 한 적 없다"고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인회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소회의실에서 떡국 식사 후 이동해 메인홀에서 퍼포먼스 및 기념식, 음악회가 각각 진행된다.

올해 퍼포먼스로는 민족대표 33인을 연상시키는 두루마기 복장을 한 퍼포머들이 입장해 독립선언문을 돌아가면서 낭독할 계획이다.

손 태극기 500여개도 모든 참가자에게 나눠진다. 음악회에는 박평강 지휘자와 20~30명의 오케스트라, 바리톤, 소프라노 및 합창단 등이 무대를 꾸미게 된다.

한인회 측은 "3.1절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이번 행사를 위해 차세대 및 외국인 참가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동영상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인락 기자

한인회·평통, 3.1절 기념식· 음악회 '같이'
한인회·평통, 3.1절 기념식· 음악회 '같이'

지난달 31일 애틀랜타 한인회 도서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김일홍(왼쪽) 한인회장 및 김형률 민주평통 애틀랜타협의회 회장이 3.1절 행사 공동개최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발암물질' 석면 사용 전면 금지
'발암물질' 석면 사용 전면 금지

35년 만에 최종 퇴출환경보호청, 브레이크패드 등에사용되는 백석면 사용금지 발표 미국에서 발암 물질 석면의 사용이 전면 금지됐다.미국 환경보호청(EPA)은 18일 일부 표백제와 브

'고객의 비전, 우리의 미션'
'고객의 비전, 우리의 미션'

김영자부동산 마스터 클래스 개최 마스터 리얼티 김영자 대표브로커가 16일 토요일 둘루스 슈가로프 소재 할리데이인 컨퍼런스룸에서 '김영자 부동산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했다.이날 강의

조지아 상원, CON 개혁법 통과
조지아 상원, CON 개혁법 통과

농촌지역 병원 설립 규제 철폐농촌 세금공제 1억 달러로 확대 조지아 상원이 일부 민주당 의원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병원 건설 및 의료 서비스에 관한 조지아의 필요 증명서(CON)

조지아 최초 워터슬라이드 올봄 개장
조지아 최초 워터슬라이드 올봄 개장

레이니어 호수에  레이니어 호수에 조지아 최초의 워터슬라이드가 올봄에 개장한다. 지난 해 레이니어 호수의 마가리차빌은 ‘아포칼립소(종말)’라고 명명한 워터슬라이드를 비롯해 4개의

조지아, 간호사 부족 악화
조지아, 간호사 부족 악화

조지아 간호사 임금 낮아 타주 이동환자들의 폭력도 이직 부추겨‘임금 개선과 환자 폭력 규제법’ 마련 조지아주의 간호사 부족 현상은 개선되지 않고 더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주상원, 주차부팅 남발 규제법 추진
주상원, 주차부팅 남발 규제법 추진

'부팅 남발은 정서적 폭행'“주차와 부팅 고리 끊겠다” 조지아 주상원이 사설 주차장이 부팅업체와 제휴해 주차 위반 차량에 족쇄를 채우는 부팅 산업에 규제를 가하는 법안을 추진 중이

이기식 병무청장 일행 애틀랜타서 설명회
이기식 병무청장 일행 애틀랜타서 설명회

한국 병역제도 설명회 한국 이기식 병무청장 등 병무청 관계자들이 지난 주말 애틀랜타 지역을 방문해 한인동포를 위한 ‘병역설명회’를 개최했다.이번 재외동포 병역설명회는 한국 병무청의

동남부 스포츠페스티벌 기금 마련 골프대회 열려
동남부 스포츠페스티벌 기금 마련 골프대회 열려

챔피언에 김영주 골퍼 오는 6월 둘루스에서 개최될 2024 동남부 한인 스포츠페스티벌(동남부 체전) 기금 마련 연합회장배 골프대회가 17일 새또 알렌 골프클럽에서 개최돼 김영주 골

동남부 한인회장단 연수회 개최돼
동남부 한인회장단 연수회 개최돼

총영사 간담회, 특강 등 이어져6월 한인 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동남부한인회연합회(회장 홍승원)는 지난 15일 오후 애틀랜타한인회관 소회의실에서 2024년 전,현직 한인회장 연수회를

성 김 전 주한미국대사, '이민자 영웅상' 수상
성 김 전 주한미국대사, '이민자 영웅상' 수상

성공적 외교 이끈 공로 인정받아한국계 최초 주한 미국대사 지내장태한 교수 '평생 업적상' 수상  한미우호협회(회장 박선근)는 15일 조지아주 샌디 스프링스 소재 웨스틴 애틀랜타 페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