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형준 법무사팀
베테랑스 에듀

당근, 오일에 버무려 양념 살짝해 구워내면…“맛있네”

지역뉴스 | 라이프·푸드 | 2018-03-16 09:09:59

당근,푸드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

양파랑 버터에 볶아 만든 당근수프도 근사한 맛

발암물질 억제제 함유·피부 건조 방지에 좋아

흰색부터 노랑, 분홍, 빨강, 보라, 남색, 검정색까지 다양한 색으로 눈길을 끄는 무지개 당근이 인기다. 

파머스 마켓에서는 물론이고, 요즘 잘 나간다는 레스토랑 메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그도 당연한 것이 당근의 풍부한 색감이 평범한 메뉴도 화려하고 특별해 보이도록 변신시켜 주기 때문이다. 맛으로는 일반 주황색 당근의 범위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데, 색깔에 따라 질감이 조금씩 다르다. 약간 무르거나 더 단단하고, 풋내가 향이 강하거나, 씹을 때 거친 섬유질이 많은 정도로 차이가 난다. 

적당한 크기로 반 갈라서 올리브 오일에 버무리고 소금 후추 간만 해서 구워내도 근사한 사이드 디시를 만들 수 있고, 메이플 시럽을 버무려 달게 구워도 좋다. 생강, 마늘 카라웨이 씨(Caraway Seed), 붉은 고추를 썰어 넣고 함께 볶아도 맛깔나게 만들수 있다. 

몇가지 색을 섞어 곱게 채쳐서 드레싱에 고루 버무리면 식탁을 화사하게 살리는 샐러드도 된다. 값싸고 보관도 쉬운 당근이 많이 생겼다면 주스를 내리고, 수프도 만들어보자. 잘 만든 당근 수프는 깜짝 놀랄만큼 맛있다. 간단하고 폼나는 당근요리 몇가지를 소개한다.

<이은영 객원기자>

당근의 영양

흉부와 위장을 건강하게 지켜주는 음식으로 손꼽히는 당근의 영양성분은 화려한 색감을 상징하는 베타카로틴으로 함축된다. 발암물질억제제로도 알려져 있는 베타와 알파카로틴은 항산화제로 독성물질을 중화하고 몸속의 활성산소가 체내 세포를 손상하는 것을 방지해 몸이 깨끗한 상태로 유지되도록 도와준다. 

또한 당근에 풍부한 비타민 A는 눈의 건강을 지켜줘 야맹증을 예방하고 피부를 건강하고 매끄럽게 유지해준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살결이 거칠어지고 병균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져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마련인데, 날씨가 쌀쌀해 지는 요즘 당근을 잘 챙겨 먹으면 겨우 내 건조한 피부를 지킬수 있다. 

한방에서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어서 피를 보해주는 작용이 뛰어나 여성의 냉증과 빈혈, 저혈압 환자들의 주요 약재료 사용되어왔다고 한다. 

오븐에 구운 당근 

▶재료 당근 12개, 올리브 오일 3큰술, 소금 1 1/4작은술, 후추 1/2작은술, 파슬리 다진것 2큰술

▶만들기

1. 오븐은 400도로 예열한다. 

2. 당근이 크고 두껍다면 반으로 갈라 엄지손가락 정도의 굵기로 썰어서 준비한다. 어슷썰기 하면 보기좋다. 

3. 큰 보울에 당근을 담고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를 뿌려 고루 버무린다. 

4. 쿠키 시트에 펼쳐놓고 예열된 오븐에 넣어 20분간 굽는다. 포크로 찔러보고 먹기 좋은 질감이 되면 꺼낸다. 다진 파슬리를 뿌려 낸다. 

당근, 오일에 버무려 양념 살짝해 구워내면…“맛있네”
당근, 오일에 버무려 양념 살짝해 구워내면…“맛있네”
메이플 시럽으로 양념한 당근구이.

▶재료 

당근 1파운드, 버터 1/4컵, 메이플 시럽이나 꿀 3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레몬즙 1큰술, 소금

▶만들기

1. 냄비에 물을 끓인다. 당근은 먹기 좋은 크기로 둥글게 썬다. 

2. 물이 끓어 오르면 소금을 조금 넣고 손질한 당근을 넣어 5분 정도 익히고 건져낸다. 

3. 큰 팬을 중간불로 가열하고 버터와 메이플 시럽을 넣는다. 생강과 레몬즙도 넣고 당근을 넣어 고루 버무린다. 

4. 당근에 양념이 고루 베이도록 조리듯이 볶아주고 마지막에 소금으로 가감한다. 

당근 수프

▶재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1큰술, 버터 2큰술, 중간 크기 양파 1개, 당근 1 1/2파운드, 채소육수 6컵, 마일드 커리 페이스트 1큰술(또는 커리 파우더 1 1/2작은술), 카이앤 페퍼 1/2작은술, 소금 약간, 사워크림 1컵, 차이브 1줄기

▶만들기

1. 양파와 당근은 볶기 좋은 크기로 작게 썬다. 

2. 냄비를 센불로 가열하며 올리브 오일, 버터를 넣어 녹인다. 양파, 당근을 넣고 5분간 볶는다. 

3. 채소육수 4컵을 붓고, 커리, 카이앤 페퍼를 넣어 섞는다. 소금도 1작은술 정도 넣는다. 

4. 다시 물이 끓어오르도록 가열하고, 뚜껑을 덮어 15분 정도 더 끓인다. 당근이 완전히 부드럽게 익도록 끓이면 된다. 

5. 4를 푸드프로세서나 블렌더에 넣고 덩어리가 없도록 곱게 간다. 다시 냄비에 붓고 약한 불로 가열한다. 

6. 이때 나머지 스톡을 더 넣어 묽기를 조절하고 소금으로 가감한다. 

7. 사워 크림은 지퍼락 백에 넣고 모서리를 가위로 조금 잘라서 수프 위에 모양을 내 짤수 있도록 준비한다. 

8. 수프를 보울에 담고 사워 크림을 원하는 만큼 짜서 모양을 내고 차이브를 얹어낸다. 

당근, 오일에 버무려 양념 살짝해 구워내면…“맛있네”
당근, 오일에 버무려 양념 살짝해 구워내면…“맛있네”

당근주스는 오렌지와 생강을 섞어도 맛있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조지아 최고 아름다운 캠퍼스 두 곳은
조지아 최고 아름다운 캠퍼스 두 곳은

GA 베리 칼리지, 스펠만 칼리지가장 아름다운 캠퍼스 64에 선정  대학을 선택할 때 학생이 고려하는 기준 목록이 있다. 대부분의 목록에서는 높지 않을 수 있지만 대학 캠퍼스의 모

47년 전 실종된 어번대학생 사망 원인 '미확인'
47년 전 실종된 어번대학생 사망 원인 '미확인'

카일 클린크스케일스 사건 종결3년 전 차량과 유해 발견돼 수사 1976년 1월에 실종된 조지아 출신 어번대학교 학생의 사건이 이제 종결되었다고 트룹카운티 셰리프 사무실이 이번 주에

바이든, 안보지원·틱톡매각법안 서명…"우크라 지원 즉각 시작"
바이든, 안보지원·틱톡매각법안 서명…"우크라 지원 즉각 시작"

"마가 공화당원이 우크라 지원 막는 사이 北 등은 러에 무기 제공"틱톡 미사업권 최장 360일내 매각 않으면 금지…바이든, 언급 안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4일 오전 의회가

사립학교 전학, 홈스쿨링 학생에 6,500 달러 지원
사립학교 전학, 홈스쿨링 학생에 6,500 달러 지원

켐프, 스쿨 바우처법(SB233) 서명 브라이언 켐프 조지아 주지사는 23일 공립학교 대신 사립학교에 진학하거나 홈스쿨링을 택한 K-12학년 학생 1인당 연간 6,500 달러의 바

JJ에듀, 11학년 대상 대학원서 세미나 연다
JJ에듀, 11학년 대상 대학원서 세미나 연다

5월 4일 오후 2시, 일대일 상담도 대입전문 JJ에듀케이션이 1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5월 4일 학원에서 대학원서(Common Aplication)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

민희진 '엄마'로 따르던 뉴진스 앞날은 어떻게 되나…팬들 트럭 시위
민희진 '엄마'로 따르던 뉴진스 앞날은 어떻게 되나…팬들 트럭 시위

하이브 "뉴진스 컴백에 최선을"…멤버들-민희진 간 유대감이 변수뉴진스, 소속사 변경 쉽지 않아…민희진, 감사 답변·자산 반납 아직 안 해뉴진스 팬들 트럭 시위…"버니즈는 하이브 소

인터넷 댓글, 효율적이고 현명하게 달기
인터넷 댓글, 효율적이고 현명하게 달기

뉴욕에서 바를 운영하는 마이클 레이놀즈는 비즈니스 검색 사이트인‘옐프’(YELP) 등록을 요청한 적이 없고 원하지도 않았다. 그런데 오픈한지 몇 주 안 돼 옐프 측에서 바에 다녀간

한화큐셀, 미국정부에 동남아산 태양광 관련제품 관세 요청
한화큐셀, 미국정부에 동남아산 태양광 관련제품 관세 요청

한화큐셀 조지아주 달튼 공장[연합뉴스 자료사진] 한화큐셀 등 미국에서 태양광 발전을 위한 설비나 부품을 만드는 업체들이 동남아에서 수입하는 태양광 관련 제품에 관세를 부과해달라고

조세호·9세 연하 연인,  “’유퀴즈’서 결혼 발표”
조세호·9세 연하 연인, “’유퀴즈’서 결혼 발표”

개그맨 조세호, 유재석 /사진=tvN‘유 퀴즈 온 더 블럭’ SNS개그맨 조세호가 오는 10월 20일 결혼한다.24일(한국시간 기준)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아시안, 코리안 아메리칸 역사 배웠어요"
"아시안, 코리안 아메리칸 역사 배웠어요"

애틀랜타 한국학교(교장 심준희)는 지난 20일 고급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시안 아메리칸의 역사와 코리안 아메리칸’이라는 주제로 외부 강사 특강을 개최했다. 안소현 케네소주립대학교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