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기 평통 애틀랜타 협의회 첫 상견례

김형률 회장"특정 정파 소속 아냐"강조




민주평통 애틀랜타협의회(회장 김형률)는 30일 둘루스 1818클럽에서 제18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18기 집행부 및 임원 선정, 2017년 하반기 사업계획 발표, 강연회 등을 진행했다.

김형률 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평통은 특정 정파나 정당 소속이 아닌 헌법에 명시된 대통령 자문기구"라며  "연대감과 책임감을 갖고 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하는 위원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한반도 상황이 엄중한 지금 18기 평통위원들은 한 목소리를 내고, 주류사회에도 통일의 필요성을 알리고, 차세대에게도 조국에 대한 역사관과 정체성을 갖게 해야 한다"며 "동포사회와도 적극 참여하는 18기 평통이 되자"고 덧붙였다.

김 회장은 18기 집행부, 임원 및 고문단을 발표했다. 18기 애틀랜타 평통 내달 14일 18기 출범식을 갖는 한편 12월에는 사랑의 천사포와 평통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한편 문재인 정부 이후 처음 출범하는18기 협의회가 지금까지의 평통과 다른 모습을 보여 줄 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앞서 지난 8월 김 회장은 회장 임명 직후 본지와 가진 인터뷰에서 “편향적인 위원들의 인식을 바로 잡고 교민사회의 사교클럽이라는 인식을 불식시키겠다’는 의지를 밝혔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날 모임에서는 이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없었다.

다음은 18기 애틀랜타 평통 집행부 및 고문 명단이다.

▲ 회장 김형률, 상임위원 이재승, 수석부회장 임형기, 간사 권오석, 부간사 박유정, 재무 최주환, 총무 장경섭  ▲ 상임고문 신현태 조성혁 남기만, 고문 오영록 이순환 김성찬 이한성 박영남 신철수 이국자 김도현   ▲ 부회장 김응호 박상근 주디김 윤관석 정원탁 최계은  ▲감사 이경철 정시욱 ▲분과위원장, 교육=장승순 문화예술=양현숙 여성=김은영 경제통상=박백선 대외협력=이승희 청년차세대=이성학 기확홍보=강신범 운영=서승건 섭외=이미셸 남북교류=김영수 체육=최석기 사회복지=박수잔.     조셉 박 기자



18기 1회 정기회의.jpg
제18기 애틀랜타 평통은 지난달 30일 둘루스에서 제 1회 정기회의를 갖고 상견례 및 임원인선, 사업계획을 발표했다.